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드라이브모드 버튼이 어디있는 지 몰라 한참을 헤맸었네요. 핸들주변만 찾다가 운전석 우측 시트난방버튼 바로옆에 있는걸 몰랐네요. 
 모드는 4가지가 있습니다. 각 모드별로 계기판 디자인과 설정값이 다릅니다.
설정할 수있는 종류는 공조설정(에코와 보통),회생제동1-3단계(0은 없음.되면 타력주행도 하면서 좋을텐데. 지금은 패들시프트로 끄고 하는 방법밖엔 없습니다)와 속도제한입니다. 속도제한설정값은 컴포트와 스포츠모드엔 없습니다.

종류는 에코모드,컴포트모드,스포츠모드,에코플러스모드 입니다. 에코플러스는 어떤모드에서든지 드라이브모드버튼을 꾸욱 누르고있으면 설정됩니다.



1.에코플러스-속도제한이 90km고정되며 회생제동2단계,공조는 off상태입니다. 필요시 난방버튼누르면 되니 평상시 일반도로 주행시엔 괜찮네요. 단점은 단지 시동을 끄면 항상 에코모드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속도제한 limit 90km/h 로 표시됩니다. 악셀 밟아도 그 이상 안나가요. 간혹 91~92까지 나오는 경우도 있더군요.

 

2.에코모드-속도제한은 직접90-130km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공조는 에코와 보통모드설정합니다. 회생제동도 기본값은 2단계입니다.


나의 설정-속도제한 110km,공조는 에코모드,회생제동3단계로 설정해서 고속도로를 컴포트모드와 병행해서 사용합니다.

 

에코모드시 회생제동은 3단계,속도제한은 110km 설정했습니다. 컴포트와 스포츠모드는 아래설정중 최고속도제한 항목이 없습니다.

에코모드시 회생제동에너지는 3단계로 설정했습니다.

 

공조제어는 에코와 보통중 에코모드입니다.

 

3.컴포트모드와 스포츠모드.
에코모드와 동일하게 모두 설정값을 바꾸면 됩니다.
기본값은 공조가 보통모드이며, 회생제동은 1단계입니다.

 위 설정값, 디자인과 다르게 다른 변경불가한 내부적인 설정이 있는 것 같아요.
모든 모드에 값을 똑같이 설정하고 드라이브모드를 변경해서 주행시 차의 반응이 다릅니다.
본인에게 맞는 주행모드를 찾는 것도 재미있네요.

아래 드라이브 모드 버튼 위치입니다.

이 버튼 위치를 핸들에서만 찾는다고 한참 헤멨네요. ㅎ​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