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이런저런 후기도 보고.. 여러가지 설치방법 확인했는데도 계속되는 실패로 트렁크에 쳐박아두다가. 어제 갑자기 뒷열 하나가 완성되면서 오늘 앞열까지 완성했습니다.ㅎ
 업체맡길까 수없이 고민했는데. 이거 해주는 업체 찾기도 쉽지않을것 같았고 그냥 버리기도 아까워서 다시 시도했는데 잘 되었네요.

 설치방법은 정말 단순하지만 힘들어요.
사운드락이나 윈드키퍼나 모양만 다를뿐 고무몰딩에 걸치는 부분이 너무 얇고 잘 빠져서 작업이 안되요.
 설명서엔 아~주 단순하게 고무몰딩빼고. 사운드락 고리부분을 걸치고 몰딩덮고. 끝.
말은 단순해도. 이거 문짝하나에 한시간 걸렸습니다.(첫 문짝 완성시)

저만의 요령이라면. 요점은 고리를 안걸칩니다. ㅎㅎ
1.그냥 노출되는 부분의 두께만 보면서 안으로 밀어넣어져있는 상태로 그냥 몰딩덮어가면서 눌러버립니다.
2.가장 굴곡심한 부분은 그냥 잘라내고 그 부분의 상단일자부터 시작한다.
3.고무몰딩은 절대 다 벗겨내고 하지 않는다. 접혀서 안들어가더라구요. 20-30cm씩 벗겨내고 덮고 하면서 진행함.

처음 집게사용하면서 하나하나 사운드락고리걸어가면서 했는데 고리가 너무 잘빠져서 의미없습니다
(잘된다는분도 계시지만)

처음엔 집게활용해서 했는데. 집게빼고 몰딩덮으면서 수욱수욱 빠지니까 의미없더라구요. 그래서 첫 문짝때빼곤 다 집게 빼고 요령 1번대로 밀고나가서 앞열이 오히려 빠르게 완성됐어요.

풍절음 차단효과가 좋다. 별로다. 호불호가 많은데. 저의 결론은 %매기기 곤란하지만 약 20-30%효과. 안하는거보단 낫다입니다. 고속주행후 추가할께요. 완성사진과 함께.

 
첫문짝 완성시엔 아래처럼 상단을 먼저하고, 우측아래로 주욱 완성하고, 좌측 직선 아래에서 위는 고리에서 빠져서 집게를 활용했습니다.(첫 문짝외에는 집게 사용안함)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