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egory-soul-3d 180_323
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58)
무료유틸 이야기 (62)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59)
팁 이야기 (1)
코나EV 이야기 (7)
여행 이야기 (0)
맛집 이야기 (0)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코나 유틸리티모드 진입방법에 대해서 검색하다보면 "브레이크밟지 않고 시동버튼을 두 번 누르면 진입가능하다"는 내용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며 acc모드처럼 보조배터리가 사용되어 일정시간후에는 보조배터리방전 알림이 삐삐삐삐~경고소리와 함께 울립니다.

 매뉴얼대로 코나ev 유틸리티모드 진입방법은...
1.시동을 켠다(주행가능상태)
2.계기판설정-아래끝부분의 유틸리티모드선택-예
3.주행가능등은 꺼지고 util표시등이 켜지고 모든 전기장치를 메인배터리로 사용하며 방전알림이 울리지않는다.
4.해제시에는 시동을 끈다.


유틸리티 모드상태가 되면 주행가능표시등이 꺼지고. 자동전자파킹이 on되고. util 이라는 표시등이 켜집니다. 이 상태가 유틸리티모드입니다.

브레이크밟지않고 시동버튼 두번누르면 계기판메뉴에 유틸모드가 없습니다.

충전중에 시동을 켜면 시동이 걸리지않고,​ 유틸리티모드상태와 같은 이유가 보조배터리가 함께 충전이 되기에 방전알림이 없이 전기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충전일때 유틸리티모드와는 엄연히 다릅니다. 단지 충전중이기에 이렇게 사용하는 것 뿐입니다.


아래 매뉴얼입니다.

아래는 브레이크밟지않고 시동버튼을 두번 눌렀을 때입니다. 주행가능표시등이 꺼져있고, 유틸모드 버튼이 없습니다. 즉 보조배터리 소모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계기판 설정메뉴보면 부가기능과 설정초기화 사이에 있어야 할 유틸리티모드 메뉴가 없습니다.

브레이크밟고 시동을 켠후에 계기판 설정메뉴를 보면 유틸리티모드메뉴가 있습니다.

유틸리티모드전환을 선택후 예.

아래사진과 같이 전자파킹이 되고, 사용자설정메뉴 아래에 UTIL 버튼이 생성됩니다.

​위아래사진처럼 이 상태가 유틸리티모드로서 모든 전기장치를 메인배터리로 사용가능한 상태입니다. 방전알림이 안뜹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