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코나EV.. 내연기관에는 없는 회생제동기능등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시스템의 셋업설정메뉴가 아니라 핸들에 있는 사용자설정메뉴입니다.

셋업설정메뉴는 나중에 올릴려구요.

사용자설정 메뉴에도 많은 기능설정화면이 있는데, 나만의 메뉴선택을 정리해두어야 겠다는 생각에 업로드해둡니다.

핸들우측에 MODE버튼의 왼쪽의 문서모양이 사용자설정화면으로 들어가는 버튼.

 

평상시 주행시 화면.이렇게 해두면 내비게이션 목적지 선정되면 도착지와 도착예정시간,거리가 표시됩니다. 

 

아래는 차로이탈방지보조화면으로서 이 상태로 두고 내비게이션에서 목적지안내를 시작하면 아래화면에도 내비경로와 도착지까지 남은 거리 안내가 함께 표시되어 HUD와 함께 보기에 편합니다.

 

HUD설정이 가능한 헤드업디스플레이 메뉴

 

평균연비정보화면..

6.3km/kwh.최대 120km넘기지 않고 급가속하지 않고 다니니 연비가 많이 올라갔네요.

 

헤드업디스플레이의 높이를 조절합니다. 본네트바로위를 표시되도록 하였는데, 저는 10~11이 적당하더군요. 시트높낮이 조정에 따라서 변동됩니다.

 

HUD 회전..오른쪽/왼쪽 기울기가 바뀝니다.

 

HUD밝기는 최대로 20 했는데, 낮에도 밝게 보여서 별도로 내비게이션 화면안보고도 대부분의 정보를 HUD 보며 다닐 수 있기에 편합니다.

 

HUD에 표시되는 정보들을 체크합니다. 전 모두 체크..

내비게이션화면을 덜 보면 안전에도 도움되고 모두 체크하니 훨씬 낫더군요.

 

HUD 표시되는 속도계의 숫자크기인데, 작게로 선택했습니다. 보통이나 크게로 하니 표시높이는 그대로인데, 속도숫자가 본네트와 겹쳐져서 반사가 되어 보기가 불편하여 속도계 숫자 크기는 작게로 설정했습니다.

 

HUD속도계 색상선택메뉴.. 흰색,주황색,녹색인데, 흰색과 녹색은 다른 정보들과 겹치는 색상이 많아서 주황색으로 보다가 현재는 시인성이 더 좋은 녹색 선택했어요.

 

스마트크루즈 기능의 응답성인데, 빠르게를 선택했다가 고속주행시에 느낀 건 너무 응답이 빨라 약간 급제동의 느낌이 들어서 보통으로 변경함.

 

운전자 보조메뉴에서는 전방차량출발알림,차로유지보조,고속도로 주행보조 모두 체크하고 안전구간 자동감속은 체크합니다. 일반도로를 제외한 고속도로 카메라구간에서 자동감속이 됩니다. 깜빡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자동감속되니 편합니다. 

 

운전자주의 경고도 크루즈 응답성과 비슷하게 민감도를 보통으로 설정함.

 

차로안전에서는 차로이탈경고보다 차로이탈방지보조가 핸들방향에 직접개입을 하니 더 효과적인 같습니다. 잠깐 한눈팔다가 차선이탈시 경고와 함께 핸들이 무거워지면서 차선을 바로이탈하지 않도록 개입을 합니다.

 

운전자보조메뉴에서도 전방,후방,후측방등 충돌경고이니 모두 체크함..

 

전방충돌경고는 빠르게에 체크함.

 

 D상태에서 브레이크만 밟고 있는 경우에 트렁크를 열어야 하는 경우도 있기에 도어 자동잠금은 주행시에 체크했어요.

 

도어 잠금 해제는 P단 이동시에 체크함. 꼭 시동도 안껐는데,주차하면 바로 문부터 열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P단이동시에 바로 도어오픈되도록 체크하는 게 낫더군요.

 

라이트메뉴- 헤드램프 에스코트는 체크해제했습니다. 문잠궈도 일정시간 헤드라이트가 켜져있는 기능인데, 꼭 문을 잠그지 않았나? 하는 착각도 들어서 저는 해제함.

 

원터치 방향지시등은 방향지시등을 살짝만 이동했을 때의 깜빡임 횟수인데, 한개차선변경으로는 3회가 적당하더군요.. 5회는 좀 많은 듯..

 

계기판 음성안내 음량은 최대크기인 3 설정.

 

편의기능 메뉴에서는 대부분 체크상태인데, 웰컴미러만 체크해제함.

그냥 근처에만 가면 백미러가 오픈되는데, 문잠그고 백미러 닫혔는데, 어정쩡하게 있으면 또 오픈됨.. 자주 온오프되어 체크해제함.. 차라리 도어가 자동잠금/해제기능이 있으면 좋겠는데, 그건 없더군요.

 

서비스시기알림에서는 알림거리나 기간 설정을 하면 서비스시기를 알려줍니다.

 

부가기능에서 보조배터리 세이버 체크필수..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블박 저전압시 차단도 걸려있지만 보조배터리세이버에 체크되어있으면, 보조배터리 저하시 메인배터리가 보조배터리를 충전함.

 

평균연비 자동초기화는 꺼짐에 체크함.

 

유틸리티모드는 충전시 차안에서 메인배터리를 사용할때 사용합니다. 저는 굳이 유틸리티모드변경하지 않고 ON모드만 하고 음악,라디오 등 듣는데, 장시간일 경우에는 유틸리티모드 전환해야겠죠. 12V 배터리방전되지 않도록요. 전환하면 메인배터리를 사용하니까요. 대신 충전속도가 좀 느려집니다.

그리고 충전중에는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