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언더코팅해도 됩니다.
배터리와 배선접촉부등을 확실히 커버해서...

 

 10월에 코나 출고예정이라 썬팅등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전기차는 배터리때문에 언더코팅은 하면 안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이후 폭풍검색.
된다. 안된다. 명확한 결론이 없더군요.
찾다찾다 결론이 안나서 현대차 고객센터 문의. 당연 상담원은 잘 모르기에 전문상담원이 전화를 해주겠다해서 얼마후 전화가 와서 상담했습니다.
그분말로는 "배터리를 제외하고 하는 것은 문제되지않는다. "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쭈었죠. 일부 정비센터에서 전기차는 언더코팅하면 평생보증이 없어진다는 건 무슨 말이냐? 고 하니. 정비센터 담당자가 직접 전화주겠다고 답을 받고 또 기다렸습니다.
정비센터 담당자도 위와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언더코팅으로 인해 배터리문제가 발생되었을때는 보증되지않는다. 인데. 이말은 다른 일반차들이 블박 상시전원으로 인해서 다른 보증부품에 하자가 발생했다로 판명나면 보증이 되지 않는다라는 말과 다를 게 없습니다.
전기차배터리가 평생보증이니 다른것과는 달리 더욱 민감해져서 이런 애매한 사태?가 발생되는 것같습니다.
결론은 배터리뿐아니라 어떤 항목도 보증에서 제외시킬려고 맘먹으면 코걸이할수 있기에 하고안하고는 개인의 판단입니다.

현차는 어떠한 이유로도 보증이 아닌 걸로 빠져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예 이런거에 휘말리기싫으면 아예 안하면 되고. 언더코팅할려면 확실히 배터리전체 커버링하고 코팅해야겠죠.

저는 배터리가 하부에 거의 70-8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하부사진을 보고는 언더코팅 넣었다가 뺐습니다.
요즘은 쇵덩이 재질도 전보다 마이 좋아졌다하고. 허접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언더코팅되어있다고 하고. 가장 중요한 건 업체작업미스등으로 보증날리는 일 없게 맘편한걸 선택했을 뿐입니다.
그냥 염화칼슘 마이 밟고다녔다싶음 하부세차하러 다녀야죠. ㅎ

언더코팅에 대해서 하도 의견이 분분한거 같아서 두서없이 글 남겼습니다.

"언더코팅하면 보증안됩니다" 라는 말로 헷갈리게하지 말아주세요.
.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