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맘에 드는 색상을 발견했는데 이게 HTML컬러색상코드가 무엇인지 찾아야할때 똑같은 색상의 코드를 찾기란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그 때 아주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무설치 실행버전 유틸입니다.

 예전에 color picker 라는 게 편했는데, 3.1로 업데이트되면서 너무 불편해지고 사용이 힘들정도로 업데이트가 아닌 다운그레이드가 된 거 같더군요..

 이 유틸만 있으면 PC에서 발견한 색상의 HTML컬러코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HTML code에 code를 입력하면 색상이 나타나면 편리할텐데, 그건 입력이 안되고 맨아래 설명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필요없고 실행한 후의 모습입니다. 실행후 Pick Color를 선택.

 지금 위사진에는 펜모양이 캡처가 되지 않았는데, 실제로는 펜모양과 위네모가 함께 표시됩니다.RGB색상은 실시간으로 바뀌네요.

  위에 보이는 바탕화면색상의 HTML코드를 알기위해서 클릭했습니다.

 RGB가 틀린것은 캡처할때 다른 곳을 했기때문입니다.

클릭한 후 바로 HTML Code가 #364a3f 로 표시됩니다. RGB색상도 표시됩니다.

HTML컬러코드는 알고 있는데, 이코드의 색상을 알고싶을때는 현재로서는 유틸은 모르겠네요.하지만 위의 사이트에서 HTML코드를 직접 입력해서 Summit하면 색상을 표시해줍니다.

 HTML컬러코드를 알고있는 색상을 알고싶을때 해당 사이트 주소는 

 http://www.w3schools.com/tags/ref_colorpicker.asp?colorhex=%238c8787

 입니다.

  아래는 HTML컬러코드를 찾아주는 228Kb로 용량이 작은 Quick html color picker 입니다.

 

colorpicker.exe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