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egory-soul-3d 180_323
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0)
무료유틸 이야기 (62)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59)
팁 이야기 (3)
코나EV 이야기 (7)
여행 이야기 (0)
맛집 이야기 (0)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2.8M정도의 아주 적은 용량으로 내 컴퓨터의 모든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명을 찾으려는 파일명을 타이핑과 동시에 검색을 해줍니다.

 윈도우즈에 있는 찾기로는 참 많이 불편한데, 이거 하나로 PC 내의 파일찾기 끝입니다..

  무료중에 무설치가 많은데, 이것또한 무설치버전이며 압축을 해제하면 다섯개의 파일이 나오고 실행파일 everything 을 실행하면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초기 한번은 컴을 모두 색인하는 데, 아주 빨라서 금방 색인이 끝나며 색인이 덜 끝나도 타이핑을 하면 바로 파일을 검색해줍니다.

 이거로 인해서 하드의 드드득거리는 소리(오래된 하드일수록)의 주원인이라고 생각되는(제생각임다.) 색인기능 각 드라이브별로 모두 꺼버립니다.

 

   이 유틸은 윈도우즈의 색인기능을 사용하는 게 아닌 자체적으로 검색합니다.

  설치과정이 없으니 별로 스크린샷은 없는데, 간단하게 몇장 올립니다.

압축해제한 후의 파일들은 5개이며 위에서 everything.exe 인데, 확장자안보이게 하신분은(위처럼) 검색모양의 everything를 바탕화면이나 원하는 곳에 바로가기나 복사해두고 사용하면 편합니다.

  여러번 사용해서 실행시 아무것도 검색란에 입력한 게 없을 때는 기본 색인된 내용이 주우욱 나열됩니다.

 

 norton 이라고 타이핑을 하는 것과 동시에 앞뒤구분없이 norton이 들어간 파일들을 모두 찾아줍니다. 찾은 후 보기편하게 name이나 size 를 클릭하면 이름별,크기별로 정렬까지 해줘서 동일파일들 여부등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드라이브에서 불필요한 파일속성 및 색인허용을 꺼둡니다.

 

 

 사실 everything 유틸덕분에 하드디스크의 "드르륵" 거리는 소리의 주범이라고 의심을 많이 받고 있는 윈도우즈 색인서비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설치버전으로서 원하는 폴더를 만들어서 압축만 해제해서 실행파일 실행하면 됩니다.

 평상시 여러하드디스크를 사용하면서 똑같은 영화등이 여러드라이브에 깔려있거나 할 경우 찾아서 불필요한 파일 삭제하기에도 수월하고 중요한 리포트나 자료를 찾기에도 단 한글자부터도 검색을 해주니까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신 한글자 검색시에는 몇 만개의 파일들이 발견이 되겠지만요..ㅋㅋㅋ

  이미지,영상,음악 가리는 거 없이 파일이름 그 자체만으로 다 찾아주니까 더욱 편리한 내컴퓨터속의 파일검색유틸입니다.

 

everything.zip

사용자 정의 검색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