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파라곤 파티션 매니저는 비스타에서 사용가능하고 32,64비트 모두 지원합니다.
파티션매직(8.0)은 아직 ...XP운영체제까지만 지원되는 군요.
 파티션관련해서 정말 좋은 프로그램인데 파티션매직은 알고 이 프로그램은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이제야 간단히 소개하게 되는 군요. 
  저도 파티션매직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파라곤 파티션매니저 프로그램을 알게된 이후로는 이것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파티션 매직이 참 간단하고 편리한 기능에 자주 사용했었는데, 제가 잘 사용하는 운영체제의 부족한 공간늘리고 다른 나머지 공간은 줄어드는 이 기능이 없어서 바꾸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하나의 하드디스크320G를 운영체제 C드라이브에 50G, D에 나머지 270G로 사용하는데, 이런저런 프로그램 설치하면서 C의 공간이 점점 부족해져서(약 5G이하등) 몇 몇 조각모음에서는 여유공간이 15%가 안되면 조각모음이 안되는 것(diskeeper)도 있고(지금은 perfectdisk9사용중) 문제의 운영체제가 설치된 C드라이브의 공간을 넓혀야 되는 경우가 몇 번 있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파티션 매직 프로그램에는 이기능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이 C드라이브의 여유공간은 넓히고 D드라이브공간은 자동으로 줄여주는 기능(Redistribute free space)입니다.(물론 반대로도 가능하구요.)
  대개는 프로그램 설치된 드라이브는 적절히 용량에 맞게 유지하고 나머지 공간에 영화,음악,사진,도서,등 모든 걸 넣어두기에 C드라이브는 딱 맞게 파티션을 하던지 해서 사용하니까 이렇게 용량이 부족해지는 경우가 가끔 생깁니다.
   파티션매직에는 없는 파라곤 파티션 매니저의 이 기능이 Redistribute Free Space 메뉴입니다.
    이 기능이외에도 파티션 각종 변환,병합,분할,늘리기 등 부팅없이도 여러가지가 가능하고 파티션매직의 오류를 몇 번 경험한 저로서는 이 파티션매니저가 더욱 안정적이면서 사용법도 복잡하지 않고 간단했습니다.

부족한 C드라이브용량을 늘리는 대강의 과정을 아래에 캡처했습니다.
 

Paragon partition manager 9.0실행화면입니다.

Redistribute free space 마법사화면입니다. 운영체제파티션을 늘리고 다른 파티션은 자동으로 줄어듭니다.

위그림에 C와 D파티션 2개가 있는데, C파티션의 공간을 늘릴것입니다. C나 D 어느것을 선택해서 다음을 눌러도 상관없습니다.어떤것을 클릭해도 C가 늘어나면 D가 자동으로 그만큼 줄어들기에,

C를 선택해서 D드라이브 클릭하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용량 조절하는 화면입니다. 필요한 용량만큼 늘였다 줄였다 하면 됩니다. C를 늘렸습니다.

Yes,apply the changes physically를 선택하면 이후 리부팅후 부팅전에 작업을 완료하고 부팅이 됩니다. 용량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틀려집니다.


 시만텍 노턴이 파워퀘스트(파티션매직등)회사를 흡수한 게 맞긴 한 건지..확실히는 모르겠지만, 파티션매직8.0이후 전혀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더이상 업데이트할 게 없는 건지. 노턴에서 손을 놓고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파라곤이라는 이 회사에 드라이브 백업이나 디스크관련 소프트웨어도 좋은 프로그램 많이 있군요.
 프로그램은 60M가량되어 올리진 않겠습니다.
 아래는 해당 파라곤 파티션매니저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paragon-software.com/

2008/11/04 - 비스타최적화팁10가지 그이상,램디스크 사용하기
2008/08/09 - 2008최신버전 CCLEANER 2.12.660 프리웨어 비스타최적화유틸,시작프로그램관리등 가볍고 꼭 필요한 기능만 모아놓은 최적화 프로그램
2008/07/04 - 바닥인코딩설정 정리.PMP, PDA에서 에러없이 영화,강좌등 보기위한 인코딩프로그램, BADAK(2008.6.18)
2008/05/23 - 윈도우즈 오류수정유틸 Advanced windows care v2 personal 스파이웨어,보안결점,레지스트리등을 한번에 검사수정
2008/05/05 - 토토브라우저(2.1.x.x버전가능) 모든단어 검색어 패치, 백신의 실시간감시해제한후 패치실행사용후에 다시 실시간감시 켜면 사용에 문제 없습니다.
2008/05/04 - 가상메모리에 관한 story
2008/03/29 - Loginurl자동로그인유틸 웹페이지의 아이디와 비번과정을 확인하여 로그인화면없이 바로 로그인된 페이지로 실행시켜주는 편리한 유틸
2008/03/28 - 비스타SP1부터 사용가능한 exFAT파일시스템 왜 만들었는지? 레디부스트 사용할수 없네요. exFAT이란?
2007/11/24 - ready boost를 적용했을때와 안했을때의 PC차이,FAT와 FAT32 그리고 NTFS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