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Recent POST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Comment

 저는 램을 4G 듀얼로 사용중인데, 윈도우 임시파일경로로 인터넷임시파일경로와 함께 사용하니 램디스크 512M가 며칠에 한번씩 꽉 차버리네요.
  도구-인터넷 임시파일 한번씩 삭제하기는 하는데, 제가 유틸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램디스크 용량을 더 늘려야 하겠네요.1G로 해놓고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램디스크 1G사용시 전체램(4G) 대비 램 점유율이 듀얼코어인데, CORE1사용율은 5%내외인 반면 CORE2사용율이 70%로 창 5~6개 띄어놓았을때 이정도 되네요.램디스크 용량 512메가 설정시에는 이정도 까지 올라가진 않았는데, 윈도우 임시파일경로를 램디스크가 아닌 주파티션(C) 이외의 파티션 D에 설정하고 인터넷 임시파일 경로만 램디스크로 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요약해서 램디스크는 512메가로 설정하고 인터넷임시파일은 램디스크 드라이브로 경로설정해주고 도구-인터넷 옵션-검색설정에 인터넷 임시파일 용량은 100~150메가로 설정하고 윈도우 임시파일경로는 D드라이브로 설정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윈도우 임시파일은 유틸 사용량에 틀리겠지만 용량 금방 꽉 차버리니까 다른 파티션에 하는 게 좋은 듯 합니다.
 레디부스트 1G로 계속 사용중이지만 레디부스트는 큰 응용프로그램 사용시에 약간의 빠른 응답성을 보일 뿐 비스타 사용시 전체적으로 응답속도 등 빨라졌다고 느끼기엔 너무나 많이 부족합니다.
   여기에 항상 불만을 느꼈는데, 4G듀얼 메모리를 사용하지만 항상 2~2.5G의 메모리는 남아서 활용되지 않고 있습니다.(단지 큰 프로그램 실행시만 활용이 될뿐,,.)
  이런 메모리의 남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비스타 체감속도도  몇 배 이상 빨라진 걸 느끼게 해준 프로그램이 있는 데, 바로 램디스크입니다.
 저는 메모리가 4G여서 램디스크를 512M~1G로 잡아서 사용중인데(지금은 256M로 설정해서 임시파일들의 디스크경로로만 사용합니다.) 메모리가 1G나 2G라고 하더라도 128M나 256M를 설정해서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응용방법은 자신의 컴의 남는 메모리를 램디스크 용량으로 확보하여 그 램디스크를 윈도우 비스타의 환경변수 디스크로 설정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임시파일 디스크로 설정해두면 느린 하드디스크가 아닌 빠른 메모리에 임시파일을 넣어둔 것이 되어서 몇 배의 속도체감을 볼 수 있습니다.
  램이 4G라면 약 512~1024G로 설정하고, 램이 2G이면 256~512M로 설정, 램이 1G이면 128M가 적당합니다. 그 이하이면 64M 정도로 하면 됩니다.
                   Ramdisk 9.0.3최신버전과 supercache 3.0.2최신버전

superspeed.zip


프로그램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superspeed.com
 
  대략 사용법은 간단한데, 아래캡처화면입니다.



램디스크 정말 빠른 속도를 보입니다.
램디스크로 너무 많은 메모리를 할당해버리면 캐드나 포토샵, 렌더링 등 큰 프로그램 실행시에 실제메모리가 부족해서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적당한 램디스크 사이즈 지정하십시오.

  아래는 임시파일(인터넷임시파일과 윈도우 임시파일 램디스크로 설정화면)
첫째로 인터넷 임시파일 경로를 램디스크(저는 R 드라이브 입니다.)


둘째로 윈도우 비스타의 임시파일 경로를 램디스크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이 회사의 SuperCache라는 프로그램도 정말 효과가 좋은데,비스타에서는 아직 안되고 XP나 Server 등만 가능합니다.
  Supercache의 기능은 각 드라이브마다 cache크기(최소128M)를 지정해서 Cache를 메모리로 사용합니다. Supercache는 노트북에만 설치해서 사용중인데,노트북의 1G램으로 버벅임이 정말 심했는데, 램디스크로 64M 만들고 , Supercache로 C드라이브와 D드라이브 각각 등록정보-Performance에서 Cache크기 128M씩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몇 배이상 빨라진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최적화 아무리해도 이렇게 빠른 체감속도를 느끼게 해준 프로그램은 이 Ramdisk가 처음입니다. Ramdisk와 Ramdisk plus의 차이는 단지 몇 개의 램디스크를 만들수 있냐 없냐의 차이입니다.  비스타나 XP의 속도향상에 정말 획기적인 프로그램입니다.
파일,키젠등은 올리면 블로그 짤릴 것 같아서 올리진 못 하고.. 외국프로그램등은 괜찮지않나요?

2008/11/04 - 비스타최적화팁10가지 그이상,램디스크 사용하기
2008/07/04 - 바닥인코딩설정 정리.PMP, PDA에서 에러없이 영화,강좌등 보기위한 인코딩프로그램, BADAK(2008.6.18)
2008/02/18 - 비스타 최적화 설치 후에 가장 먼저하는 것

키젠 실행 후 시작프로그램에 exploner.exe이라는 파일명으로 등록되어버립니다. 저도 explorer도 아닌 exploner이어서 이게 뭐지? 하고 삭제하긴 했는데, 이 프로그램의 키젠실행시 등록이 되어버리는 건지는 몰랐는데, 최태근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작에 등록된 것(시작 프로그램 레지스트리explozer에 경로에는 윈도우 임시파일 경로로서 exploner.exe라는 파일명) 지우시면 됩니다.
아래에 캡처화면 참조하세요.(실행-msconfig)에 시작프로그램에 보시면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