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서인이가 밥을 안먹어서 병원에 갔더니 그만 구내염이라고 한다.
빨리 낫어야 할텐데, 걱정이다.구내염이라는 것도 처음 들어봤다.
한의원에서의 답변은..

아기가 구내염으로 고생하면 참 속상하시죠?
너무 차가운 액체는 오히려 통증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떠먹는 요구르트같이 반액체 상태의 음식이 좋습니다.부드러운 치즈케익나 빵을 우유에 적신 것,푸딩이나 젤리등도 자극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아기들은 몸이 작아서 탈수도 쉽게 옵니다. 못 먹는 상태가 하루 정도 지속된다면 아기가 좀 놀라더라도 수액을 맞는게 좋습니다. 아기의 빠른 쾌유 바라겠습니다.
 
#구내염에 관해서

#원인

 세균˙바이러스 진균 등의 감염에 의한 것이 많고, 대체로 구강이 불결한 경우에 나타난다. 보통 몸이 약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거나, 술 담배를 하는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당연히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인 암 환자 들에게서는 구내염의 빈도는 매우 높다. 특히 방사선 치료를 받은 후 자주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일반적 원인으로 구강 내 상처로 혀나 뺨, 입술을 깨물었을 때, 뜨거운 음식에 입안을 데었을 경우, 코가 막히거나 해서 입으로 숨쉬게 되어 입안이 건조하게 될 경우, 치아의 손상 또는 치아보조기구로 인한 입안의 상처로 발생하며 또 음주, 흡연, 충치 등으로 구강의 위생상태가 불결한 경우에 생긴다.

구강 외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감염, 알레르기성 비염, 약물사용, 흡연, 비타민결핍, 호르몬변화, 빈혈, 임신, 스트레스, 자가면역질환, 감염 등으로 인해 면역억제 상태로 또 감기에서부터 암, 에이즈 등으로 인해 면역체계가 약해진 경우이다.

#증상
* 통증
* 출혈
* 음식을 먹을 때에 따가움
* 구강 내부의 건조
* 입 속이 붓게 됨
* 입을 움직이기 힘들어짐
* 음식물을 삼키기 힘들어짐
* 미각이 변함
* 말을 하기 어려워짐
등이 있습니다. 특히 식사에 관련된 기능에 장애가 생기는데, 증상이 악화됨에 따라 체력저하 등의 신체적 고통은 물론, 짜증과 불면 등 정신적으로도 큰 고통이 수반됩니다.

#치료
 원인에 따라 다르다. 물론 구강의 청결이 가장 중요하지만, 전신질환으로 인한 것인지, 국소적인 것인지를 먼저 판단해야 한다.

우선 감염에 의한 것이라면 항균제 또는 항진균제를 처방한다. 바이러스성 감염은 저절로 나아서 치료는 보통 통증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소금물 양치를 하여서 입안을 청결하게 유지하거나, 자극이 적고 소독력이 있으며
알칼리성으로 상쾌한 맛과 향기가 나는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입이 아파서 마실 수 없는 상태라면 탈수증을 막기 위해 병원에서 수분을 공급 받도록 한다. 치은염의 경우 구강을 청결하게 하여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발병하면 상태의 진행을 막기 위해 치과의사나 구강
위생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때 당연히 술˙담배 등 자극성 물질은 피해야 한다.

153한의원(02-557-1175, www.153hanbang.com)의 한형희 원장은 “한방에서는 면역정도를 정상화 시키는 것을 우선으로 보며, 모든 질병의 원인인 면역체계를 바로잡아 강화시켜 줌으로서 근본적인 치료는 물론이고, 재발 또는 기타 유사발병인자의 예방 등 총체적 치료에 접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 원장은“구내염은 심장에 열이 있거나, 방광의 열이 소장을 뜨겁게 달궈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열을 없애주고 오장의 뭉친 기운을 고르게 하면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며 특히 대부분 재발성인 구내염이나 설염(혀 염증) 등의 질환을 체질과 증상에 따른 한방치료법으로 다스리면 며칠 사이에 빠른 치료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서인아 빨리 나아!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