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벌써 직구로 TV구매한지가 5년째네요. 직구한 티비로 로컬설정하다 문제생기면 as불가라고(그나마 1년as도 안된다는 말을 들어서) 그냥 셋톱박스리모콘과 매직리모콘 번갈아 사용했네요. 그렇게 사용한지 벌써 5년이 지났네요.
그러다가 wavve나 기타 국내에서만 서비스되는 TV어플들을 설치할 수 없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국내로 지역변경하기로 결정하고 폭풍검색들어갔습니다. 각종 블로그와 뽐뿌글등에 상세한 내용이 많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복잡하게 글이 길었습니다. 제가 로컬변경 성공한건 아주 간단했거든요.

먼저 적외선 송수신되는 안쓰던 폰(리모콘어플 설치가능한 안드로이드폰) 엘지 G3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설치할 어플은 "마이리모콘"


설치후 실행되면 리모콘 고급검색을 선택(서비스메뉴가 있는 것을 찾기위한 과정)


그리고. 웹페이지에서 다운받기 클릭


그리고. 하단 검색칸에 로컬변경 입력후 검색하고. tv,lg 서비스,리모콘,로컬변경....등의 제목으로 된 글을 선택

그리고. 첨부파일을 ....myk.pdf 클릭한다.

그리고나면 마이리모콘어플 좌측하단에 lgtv service 항목이 생기고. 리모콘하단 좌측의 ser menu 를 선택한다. (폰을 tv방향을 향한 상태로)


tv에 비밀번호 입력칸이 나오면 0413을 입력합니다.
10번 Area option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기존 22282 숫자를 18048입력하면 아래는 자동으로 0과 KR로 변경됩니다.


그러면 나가기한후에 매직리모콘으로 공장초기화를 하면 로컬변경되어 한국어로 됩니다. 매직리모콘으로 설정-일반-공장초기화 진행합니다.


초기화진행되면서 셋톱박스리모콘을 매직리모콘으로 통합사용하는 메뉴설정합니다. 매직리모콘으로 셋톱박스 채널변겅도 되고(휠로 채널변경도 되고) 넷플릭스,wavve, 왓차 등 한국전용앱들이 다 뜨네요. 로컬변경전에는 넷플릭스만 가능했는데. 이젠 다른 한국어전용 어플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편합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