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일반적인 금속시계줄은 핀을 빼고넣는 공구를 사용해서 하는데요.


제가 한 모델은 피닉스6입니다. 피닉스6는 일자나사로 되어있어 한방향에서 풀고조여주면 되는 방식이네요.
길이조절을 원하는 길이만큼 하나씩 추가하거나 빼면 되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11개를 연결하면 손목에 자국이 남을만큼 타이트하고. 하나를 추가해서 12개를 만들면 시계줄이 헐렁해져서 자꾸 돌아가네요. 그래서 미세조정이 없는지 찾아봤습니다.
고가의 시계라 그런지 버클에 미세조정 구멍이 4칸이 있었습니다.
전 12개의 시계줄을 연결한 상태로 미세조정구멍의 맨안쪽구멍(타이트하게)으로 바꿔꽂으면 11개를 연결했을때보다 조금 더 긴 시계줄이 되는 것이죠.

아래 미세조정핀을 뺐습니다. 이 핀은 다른 것과 다르게 스프링봉 타입니다. 봉의 양끝이 스프링방식입니다.


문제가 생겼네요. 일반시계줄 핀 빼는 공구로 밀어서 빼니 핀의 스프링이 안으로 들어가버려서 짧아졌습니다.

짧아진 스프링이 나오질않아서 AS센터 전화했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그건 건들면 안되며. 그 핀의 손상시 유상as처리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핀을 다시 쓸수 있게 직접 할 수 있는 방법 없냐고 하니까 한 번 들어가버린 스프링은 뺄수없다고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고맙게도 가민as에서 따로 판매하는 핀이 아니라 샘플에 있는 걸 주면 되겠는냐. 하길래 감사합니다. 하고 보내주신다는 답을 듣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이 핀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어차피 가민에서 샘플에 있는 걸 준다하였으니 지금 이 핀은 망가져도 상관없다는 생각으로 스프링 몸통과 끝부분의 튀어나온 부분을 뺀치로 확 잡아당겼습니다.
아니. 쑤욱 빠져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순간 망가졌나? 생각들었는데. 길이를 맞춰보니 딱 맞는 것이었습니다. 기사회생했네요.

가민에서 보내준 스프링핀은 예비로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인터넷을 며칠동안 검색해도 못찾았던 가민 티타늄 금속 시계줄 미세조정 자가해결했습니다. ㅎ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