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egory-soul-3d 180_323
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0)
무료유틸 이야기 (62)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59)
팁 이야기 (3)
코나EV 이야기 (7)
여행 이야기 (0)
맛집 이야기 (0)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로지텍 Z623 상당히 오래전(약 2010년)에 나온 모델인데, 가격대비해서 정말 좋은 2.1채널 스피커입니다.

 비록 오래전 모델이지만 상태좋은 중고가 나와서 얼마전에 영입했습니다.

그래서 드디어 기존의 2채널 싸구려 스피커를 버리게 되었죠.ㅎ

 

 영입후 케이블 연결하고 모두 제대로 연결된 것을 확인했는데, 음악,영화 구분없이 재생을 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치이~~하는 노이즈가 끊김없이 나더군요.

노이즈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전원부,스피커선,잭연결부등 가정에서 모두 체크해보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아무리해도 해결이 안되어 거의 포기상태로 볼륨을 아주 작게 해서 썼습니다.

  이대로는 그냥 싸구려 2채널스피커보다 못하다는 생각에 다시 폭풍검색..역시 해결을 못하다가 일단 소프트웨어적인 설정이나 옵션들을 다 건드려보자는 생각에 제어판-사운드와 크리에이티브 사운드블라스터Z의 모든 사운드설정 옵션을 조정하면서 드디어 찾았습니다. ^_____^

 

작업표시줄우측 스피커 우측마우스클릭 - 볼륨믹서열기 - 마이크 음소거만 체크.

 

 정말 황당했습니다.ㅋㅋ

이런 간단한 것을 찾지 못하고, 하나하나 다 다시 연결해보고, 케이블을 새걸로 바꿔볼까도 생각했었는데, 다행히 새로 구입하는 단계까지는 안갔네요.ㅎㅎ

 

 아래는 스크린샷이며 맨 아래 잡음유무 음악재생영상입니다.

아마도 평생 함께할 Z623로지텍 스피커. 케이블도 굵고 우퍼도 빵빵하네요.ㅎ

 

 

아래의 노래를 재생해서 노이즈여부 영상이 맨아래에 업로드되어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우측아래의 스피커를 마우스우측클릭해서 볼륨 믹서열기를 선택합니다.

 

 

마이크(2-High Definition audio) 를 선택해서 음소거시키면 노이즈 사라집니다.

 

 

 

아래는 Creative Sound Blaster Z 사운드카드..

요즘은 대부분 메인보드에서 지원하는 사운드를 그냥 들으니 많이 없을듯합니다.

이 사운드카드를 아직 100% 활용은 못하고 있네요.

혹시 나중에라도 PC포맷후 설정옵션확인차 내설정 백업사진들..

 

 

이렇게 쉽게 해결할 것을 몇 달을 고민했네요. ㅋ

아래는 노이즈제거 음악재생 영상입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