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언제부터인가 pc가 컴퓨터종료로 정상종료를 시키면 다 꺼진 뒤에 팬이 다시 돌아가면서 부팅이 됩니다.  결국 컴퓨터를 끌수가 없는 상태인거죠..

  물론 전원버튼을 꾸~욱 눌러서 강제종료하여 끌 수는 있습니다만 pc내의 여러부품들 손상이 우려되어 항상 이렇게 끌수도 없고 인터넷검색을 해봐도 포맷,바이러스 등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이 pc가 언제부터 이런현상이 생겼는지를 생각해봤는데, 생각해보니 usb허브를 pc에 꽂고 난 뒤부터였던 것을 기억해냈습니다. 이 허브에 유선전원과 유선마우스를 연결했는데, 컴퓨터를 꺼도 이 허브에 유선전원이 공급이 되니 마우스에도 led가 꺼지지 않고 남아있는 것을 보고 금방 기억해냈는데요.

 그래서 아래의 허브에 꽂혀있던 유선마우스잭을 빼서 pc본체 뒤의 usb잭으로 바꿔 꽂은 뒤에 정상종료를 시키니 잘 되네요.

 허브에서 유선전원이 계속 공급이 되고 유선마우스가 꺼지지 않고 잔류가 남아있어 pc가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지 않고 종료되었다가 다시 켜지는 증상이 반복되었던 것입니다.

 며칠을 고민했는데,  우연하게 해결했네요. ㅎㅎ

 

  요점은 pc가 처음구매시부터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지 않은 pc는 없을 겁니다.

언제,어떤 하드웨어를 설치하고나서부터 종료가 되지 않고 계속 재부팅이 되는 지를 생각해낸다면 어떤 경우라도 이런 종료안되는 무한재부팅되는 증상은 다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