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아토마이저는 추가로 몇 개씩은 구입했어도 모드기기는 이빅미니 하나만을 꾸준히 사용해왔는데,(나중에 추가로 직구 하나 더 구매) 큰 맘 먹고 거의 두배(133W)의 출력을 내는 모드기기로 구매했습니다.

 하...전담도 끊어야하는데, 이거 기기가 하나씩 더 추가가 되는 군요..ㅠ.. 

사용은 이전의 이빅미니와 크게 다를 게 없습니다. 아토마이저도 액상용량이 4~6mm 대용량을 수용할 수 있는 그리핀25로 똑같습니다.  누수만 잘 잡으면 그리핀 25가 아주 좋은 것 같애요..

 전담관련해서 블로깅하면 참 많은데, 지금도 초보지만 아주 생초보때의 경험을 하나씩 기록해두려합니다.

 아래의 데리온 DNA 모드기기과정또한  EVIC VTC Mini모드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Hobby/전자담배] - 전자담배 모드기 evic vtc mini 간략 사용기.

 

 아토마이저가 똑같고 차이가 있다면 데리온 133이 일정한 전압으로 더 안정적으로 파이어가 된다는 게 다르겠군요. 

 데리온 DNA 133모드기기. 18650 BAT 2개 들어가는.. 큽니다. 들고다니기 부담되요.

 

위는 그리핀25이며,상부에어홀이 없는 모델입니다. 저는 어차피 상부에어홀을 사용하지 않기에 이 모델로 직구했습니다. (상부에어홀 없는 모델이 할인을 많이 해서. ㅎ) 

 

연결구쪽을 분리하면 항상 약간의 액상누수가 되어있는 것 같애요.

 

18650 BAT 2개입니다. 전담은 회로보호형이 아닌 비보호형을 사용해야합니다. 보호형은 +극이 튀어나와서 사이즈가 커서 BAT 안들어갑니다. 그리고 ISR인가하는 비보호 BAT는 지원하는 순간전압이 낮아서 아예 인식못하고 사용안되더라구요. 

BAT와 아토마이저에 대해서는 나중에 포스팅하겠습니다.

 

분해하면 이렇게 시커먼 칸탈선 코일이 보이네요.

 

떼어내고 4개의 나사를 살짝씩 다 풀어놓습니다.

 

쓰레기통에 들어갈 코일

 

그리핀25 아토마이저

 

 

칸탈선 리본형. 트위스트 와이어 26게이지 15피트길이입니다. 써보니 26게이지도 얇은 거 같애요. 28게이지 이상 추천합니다. 솜을 넣고 통과시킬때 좀 큰게 편한거 같애요. 솜의 양조절하기도 24게이지보다는 26게이지가 좀 더 편하구요.

 

드라이버에 걸어서 7바퀴~8바퀴.. 거의 0.35~0.4옴의 저항 나옵니다.

 

두개를 아래와 같이 한쪽은 길고 한쪽은 짧게 만듭니다. 그러면 아토마이저에 통과시킬때 긴쪽 먼저 넣고하면 편해요.

 

긴쪽을 먼저 통과시킵니다.

 

드라이버로 파이어홀보면서 바로잡아주면서 옆의 나사를 조여줍니다.

 

이쪽 저쪽 나사를 다 조여줍니다. 자세히 맞추는 건 조이고나서요.

 

높이와 간격을 맞춥니다. 액상통을 닫았을때 닿이지 않아야 쇼트되지 않습니다.

 

적당히 간격조정 끝나면 튀어나온 선을 컷팅합니다.

 

 

나머지 반대쪽도 넣고 컷팅.

 

코일 완성입니다.

 

살짝 파이어해보니 0.3옴이 나오네요.

 

파이어가 골고루 잘 퍼지는 지 확인합니다.

 

몇 번 떨어뜨리고 나서 구매한 보호케이스..이거만 거의 7000원이네요.

 

보호케이스 씌우고 ㅎ

 

이번엔 마른 천연솜이 아닌 WET TISSUE. 젖은 솜입니다.

물티슈와 비슷한데, 꼭 물티슈를 말려놓은 것 같습니다. 그냥 이렇게 판매합니다.

 

근데 이건 솜양을 조절하기 더 까다롭습니다. 마른솜처럼 부풀려지는 게 아니라서.

 

일단 대강 수습했습니다.

 

대강 아토마이저 끝선에 맞춰 컷팅하고 액상누수안되게 솜의 아랫부분을 아래홀쪽으로 꼭꼭 눌러서 집어넣습니다.

 

아주 많이 밀어넣지 않고 딱 그 홀만 막으면 됩니다.

 

 

액상을 적시고 다시 파이어.. 솜을 끼우고 빼고 하면서 아마 간격들이 조금씩 변동이 된 것 같네요. 저항값도 바뀌었네요. 0.35옴으로.

 

별차이는 없고 액상통을 닫고 하부 에어홀을 약간 열고. 아예 닫고 피면 정말 목이 탁 걸리는 기분.. 그냥 해보면 압니다. ㅎ 꼭 에어홀 조금이든 많이든 열고 해야한다는거.

 

액상은 누수될지 모르니 1/3이하정도만 넣고 확인합니다. 내부에 액상유입되는 곳이 다 열리도록 액상통을 회전하여 맞추어줍니다.

사용하면서 조금씩 사용기 또한 수정하겠습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