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무료유틸로서 MP3 Gain이라는 유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필요성은 차에서 아이동요를 듣는데, 가요와는 다르게 동요별로 음량차이가 너무 심해서 운전중에 볼륨을 올렸다.내렸다를 자주 반복하다보니 너무 불편하여 찾게 된 유틸입니다.

 해당유틸에 대한 설명은 굳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유틸 설치후에 보면 목표음량 기준 dB이 디폴트값으로 89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100dB로 하여 들어보았는데, 노이즈가 너무 심하여 다시 변경하였습니다.

디폴트값인 89는 좀 작은 것 같습니다. 저는 92에서 95dB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아래는 설치후 프로그램정보화면입니다.

 

맨처음 실행화면에서 파일을 개별적으로 추가해도 되지만, 폴더추가를 선택해서 mp3파일 폴더를 지정하여 일괄추가시켰습니다.추가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추가되는 시간은 대략 2곡당 1초정도 걸리는 군요.

 

추가가 모두 완료되면 트랙분석과 트랙게인..그리고 트랙게인안에 앨범게인이 있습니다.트랙분석은 굳이 할 필요가 없구요..바로 게인을 실행하면 분석을 하고 게인값을 가져옵니다. 가장 궁금했던게 트랙게인과 앨범게인의 차이점이 무엇일까? 였습니다.

트랙게인은 추가된 모든 mp3파일에 대해서 목표기준볼륨에 가깝게 볼륨을 일정하게 변경시키는 것이고, 앨범게인은 클래식,락음악 등 잔잔한 음악들과의 구분이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클래식을 락음악과 볼륨을 일정하게 하면 이상하겠죠?ㅎㅎ

 

목표의 기준 볼륨을 92dB로 입력합니다.

게인값변경되는 소요시간은 대략 한곡당 1초정도..정확하게 재보지는 않았습니다.

대략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이며,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아래는 트랙게인을 실행한 화면으로 변경전의 파일은 빨간색,완료가 된 파일은 검정색으로 바뀝니다. 저는 처음 100dB 실행했다가 다시 92dB로 바꾼 것이어서 게인값이 모두 -7~9dB정도로 표시되네요. 파일첨부합니다. 직접실행테스트한 것입니다.

 

mp3gain-win-full-1_2_5.exe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