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음악재생플레이어중에 윈앰프만한 것은 없었는데, 2013년12월20일 이후로 볼 수 없게 되었네요. 벌써 1년이 지났는데, 모르고 있었네요.사용안한지는 꽤 되었지만 막상 없어졌다고 하니 그리워지고, 다시 다운받아서 설치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알송,곰오디오 등을 사용하거나 그냥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사용했었는데, 옛기억에 음질 좋은 윈앰프를 다시 사용하고 싶어지더군요.  

 네이~아저씨한테 물어보면 잘 나오겠지만..ㅎ 윈앰프에 관한 내용 인용하여 요약합니다.

 윈앰프는 97년 4월 널소프트에서 0.2버전으로 배포되어, 2000년대 초반까지도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미디어플레이어였습니다.

  사용자들이 올린 스킨으로 다양한 스킨을 적용할 수 있기 편했고, 음악재생시에 아주 가벼운 리소스사용으로 아주 느린 PC에서도 전혀 무리없이 사용하기에 좋은 미디어플레이어로서 다른 미디어플레이어를 쓰다가도 다시 윈앰프로 돌아오게 되는 주요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98년 윈앰프 2버전은 윈도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로 손꼽히게 됩니다.

 99년에 타임워너 계열사중 하나인 AOL(메신저)이 당시 한화 800억원에 널소프트를 인수하게 되면서 내리막을 달리게 됩니다. 이후 윈앰프 3이 출시되고 플러그인과 샤우트캐스트 등 플레이어 자체도 무거워지고 AOL서비스등의 서비스와 여러기능을 넣으면서 기본플레이어자체 크기도 커지게 되었습니다..

 안쓰는 기능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은 무거운 3버전보다 2.9버전등의 구버전을 더 선호하게 되고, 이후 윈앰프2 와 윔앰프3 각자의 장점만을 가지고 윈앰프 5로 2003년 12월 출시된다.(4는 없음)

 윈앰프 3버전부터 내리막길을 걷던 윈앰프는 결국 AOL에서 2013년 12월20일 서비스종료되어 웹사이트는 포럼정도만 운영하고 다운로드파일조차 받을 곳이 없습니다.

 다시 윈앰프가 나온다면 다운로드 1순위가 될텐데...나오긴 힘들듯..어쨋든 많이 아쉽네요..

한글 윈앰프 5.66 최종다운로드 버전을 첨부해둡니다.

설치과정은 간단하니 다 동의하며 진행하면 되며,가볍게 사용하실 분은 Lite로 설치하면 되겠죠.. 

 

 

 

 

 

기본값 Full로 설치해도 되고 가볍게 쓰실분은 Lite로 설치하면 되겠네요.

 

 

 

 

winamp.com을 방문하십시오..를 클릭해봤습니다. 2013년12월20일부터 아래와 같이 포럼정도의 게시판만 유지하고 있네요.ㅠ.ㅠ

 

포럼들... 대부분 윈앰프를 그리워하는 사용자들입니다.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는..

 

윈앰프 홈페이지화면에 다운로드화면이 있기는 한데, 막상 들어가보면 다운로드 파일지원하는 곳은 없네요.

 

아래는 라이트버전으로 설치해서 클래식스킨만 있네요.

 

그리고 실행되면 음질이 아주좋은 5초짜리 윈앰프 멘트..

 

 아래에 Winamp 5.666 Final Full version 올립니다.

총용량이 16메가여서 티스토리 최대업로드용량이 10메가여서 10메가와 6메가로 분할압축하였습니다.반디집으로 압축했는데, 어떤 압축프로그램으로 해제해도 정상압축해제됩니다.

가벼운 Lite버전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기에 좋네요.

Winamp 5.666 (Full version)

 

winamp5666_full_all.z01

 

winamp5666_full_all.zip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