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Mood lamp기능만 되고, Screen grabbing 이 되지 않아서 라이트팩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도했습니다.

라이트팩을 최신펌웨어로 업데이트완료하고도 Screen grabbing 모드는 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하여 screen grabbing이 되는데, TV의 Screen capture가 아닌 PC의 screen을 캡처한 것이 tv뒤의 Led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TV와는 어떻게 동조되는 것인지? 그게 문제네요.

라이트팩 본체의 1~5번 잭이 정상적으로 1~5번순서로 출력이 되지 않고 3,4,5,2,1번째의 led를 표시하네요. 일단 1~5번을 실제led 위치에 맞추어 연결하고 ambibox 프로그램내에서 1~5번의 순서를 조정했습니다.

라이트팩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기위해서는 usb메모리에 flash접근등이 가능한 Atmel Flip이라는 유틸이 필요합니다.

 포스트 맨아래에 최신버전 Flip 3.4.7 버전과  lightpack firmware file 7.5 hex 파일도 함께 업로드해두었습니다. 

 라이트팩 펌웨어업데이트를 위해서는 Atmel FLIP 유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라이트팩 펌웨어파일이 필요합니다.( .hex 확장자의 파일입니다.)

 아래는 펌웨어업데이트하기전에 다운로드해둔 Flip 3.4.7 버전 설치과정입니다.

 Next합니다.

  Next합니다.

  설치경로를 확인하고 Next합니다.

 시작메뉴폴더에 표시되는 파일명확인하고 install합니다.

 Next합니다.

 Flip 3.4.7버전 설치를 완료합니다.

 아래부터는 라이트팩 펌웨어업데이트를 하기위한 준비과정입니다.

 

가장 먼저 현재 TV뒤 가운데에 부착되어있는 라이트팩 본체 아래의 전원과 USB연결구의 좌측편에 일반적으로 리셋모양의 구멍을 볼펜등으로 꾸욱 눌러서 전원불빛이 꺼지는 것을 확인합니다. USB와 전원은 모두 꽂혀있는 상태입니다. 

작업표시줄 우측에 장치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확인해보면 AT90USB162 DFU 라는 장치의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내컴퓨터 우클릭-속성-장치관리자에 기타장치로 느낌표로 AT90USB162 DFU가 표시되어있습니다.

느낌표로 표시된 AT90USB162 DFU 장치-우클릭-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두번째줄의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찾아보기를 선택하여 아래사진의 C:\Program files\atmel\flip 3.4.7\usb 경로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Atmel 소프트웨어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버튼을 선택합니다.

AT90USB162 장치의 드라이버가 설치완료되었습니다.

내컴퓨터-속성-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해보면 Atmel usb devices안에 제대로 설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펌웨어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입니다.

Atmel Flip을 실행합니다.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폴더에 있습니다.

메뉴아래의 아이콘을 선택해서 해도 되지만, 메뉴명으로 소개하겠습니다.

Device-Select를 선택합니다.

나타난 Device Selection 창에서 AT90USB162 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Settings-Communication-USB 를 선택합니다.

현재 펌웨어업데이트를 할 라이트팩이 USB로 연결되어있기에.

나타난 팝업창에서 USB Port connection의 open을 선택합니다.

현재 USB로 연결된 라이트팩의 Device와 통신이 연결되었으며,우측아래에 USB ON이라고 표시됩니다. 아직 펌웨어를 업로드하지 않았기에 Flash에는 hex file내용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라이트팩 최신펌웨어파일은 한글이 들어간 폴더에 설치하면 HEX파일 로드가 되지 않아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영문,숫자로만 된 폴더에 복사해 두어야합니다.

저는 C드라이브 루트에 복사해 두었습니다.

펌웨어업데이트 파일(HEX파일)을 로드하기위해서 File-Load HEX File을 선택하여 라이트팩 펌웨어파일을 저장해둔 경로를 찾아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처음 바탕화면에 저장해서 했더니 한글명이라 위 사진과 같이 "cannot open file"이 나타나면서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한글이 아닌 폴더에 저장해둔 펌웨어파일로 Load 하면 펌웨어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로드되고 아래사진과 같이 Flash buffer information 탭의 아래에 HEX File내용에 Lightpack_hw7.5-16112013.hex 5974 ...로 나타납니다.

 펌웨어업데이트를 진행시키기 위해서 Operations Flow 탭에서 Erase,Program,Verify가 선택되어있는 것을 확인하고 그 아래의 Run을 선택합니다.

Operation Flow 탭의 Erase,Program,Verify 세가지 항목이 초록색으로 실행상태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Start Application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은 라이트팩 펌웨어 업데이트하기전인데, Firmware가 0.0 으로 표시되네요.

 그러면 USB를 재연결하면 정상적으로 라이트팩에 전원불빛이 들어오면서 펌웨어업데이트가 완료된 것입니다. Firmware가 7.5 라고 표시됩니다.

 한글폴더에 Hex파일을 로드하면서 펌웨어업데이트가 안되어서 오랫동안 헤메었네요..ㅎ

 아래는 라이트팩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로서 압축없이 HEX파일 원본입니다.

 Lightpack_hw7.5-16112013.hex

 

아래는 라이트팩 펌웨어업데이트를 위해서 필요한 Atmel Flip 3.7.4 버전으로서 약 21M로서 파일 3개로 분할압축하였습니다.(알집)

 JRE - Flip Installer - 3.4.7.112.vol1.egg

 

JRE - Flip Installer - 3.4.7.112.vol2.egg

 

JRE - Flip Installer - 3.4.7.112.vol3.egg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