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많은 동영상플레이어를 사용해봤는데, 가장 좋다고 생각했던 kmplayer를 사용하다가 갈수록 복잡해져서(기능,설정등) 별다른 설정없이 에러없고 간단히 쓰기편한 곰플레이어를 쓰다가 다시 kmplayer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플레이어는 기능설정이 너무 없어서 그냥 아무것도 변경없이 사용하기에는 괜찮을 듯합니다.

음질차이는 확연하지는 않더라도 동영상화질은 같이 플레이시켜보니 확연하게 차이가 날 정도로 kmplayer가 선명하게 색상을 잘 표현해주네요.  별도의 설정없이도요..

 세부적인 설정면에서도 kmplayer를 따라올 동영상플레이어는 없는것 같네요.

 전문가 수준의 옵션설정도 가능합니다.(진짜 깊게 들어갈수록 너무나 복잡한 KM플레이어입니다.)

 설정에 관해서는 다음으로 미루고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곰플레이어와 kmplayer의 동영상재생시 화질비교와 kmplayer가 업데이트가 되어가면서 광고플레이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 실행시마다 kmp box라는 광고창이 동영상 우측에 항상 표시가 됩니다.   옵션에서 표시안되게 하려해도 도무지 찾을 수가 없네요. 항상 동영상재생후 box버튼을 클릭해서 없애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더 실행시 업데이트를 체크하고 업데이트가 있을때마다 업데이트 알림이 항상 실행이 됩니다. 이것도 설정에서 찾을 수가 없습니다.

 위 두가지 kmp box광고창과 업데이트 알림창이 처음 실행시에 항상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팁이 있습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폴더 경로를 찾아가서 hosts 파일을 우측클릭하여 연결프로그램에서 메모장을 선택하거나 위사진과 같이 hosts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나타난 연결프로그램창에서 메모장을 선택합니다.

 열린 hosts파일내용의 맨 하단에 위와 같이 7줄을 복사/붙여넣기합니다.(텍스트파일은 이 글 맨 하단에 KM플레이어 파일과 함께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첨부했습니다.)

hosts파일에 붙여넣기한 뒤에는 위와 같이 평상시에 실행하면 항상 우측의 kmp box광고창이 항상 나타나던게 없어지고 동영상만 재생되게 됩니다. 

 위가 곰플레이어, 아래가 kmplayer입니다. 화질차이가 보이시나요?

아래한장면 더 추가합니다.

위가 곰플레이어,아래 이미지가 kmplayer입니다.  

위는 동영상을 비교했는데, 다른 PC에서 재생하니 큰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모니터별로 조금씩 틀린 것인지는...? 아래는 다른 PC에서의 비교입니다.

 곰플레이어에서도 영상옵션설정등으로 조정할 수 있겠지만 위 비교는 아무런 설정변경없이 설치후 바로 재생하여 비교한 것입니다. 위 캡처사진만으로는 단순히 흐리고 진한 것처럼 보이는데, 동영상재생시에는 차이가 더 확연히 보입니다.

   집에 모니터에서는 큰차이를 보였는데, 다른 PC모니터에서는 큰차이가 나지 않네요.

그래도 모니터종류등 상관없이 더욱 선명한 영상과 소리를 표현해주는 kmplayer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는 hosts 파일을 열어서 내용 맨아래에 붙여넣을 내용의 텍스트파일입니다. 그리고  kmplayer 최신버전 3.8.0.123 다운로드파일입니다. 약 31M로서 파일4개로 알집분할압축되어있습니다.

 

kmp box제거.txt

 

KMPlayer_3.8.0.123.vol1.egg

 

KMPlayer_3.8.0.123.vol2.egg

 

KMPlayer_3.8.0.123.vol3.egg

 

KMPlayer_3.8.0.123.vol4.egg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