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포맷팩토리(Format factory)를 오래전부터 많이 사용했었는데, 주로 뮤직비디오영상파일을 음성만 mp3로 추출하는데 많이 사용했습니다. 세세한 기능들을 보니 아주 많은 기능이 숨어있었군요. 얼마전에 소개한 음악CD를 mp3로 추출하는 데 전문인 cdex의 기능도 이 포맷팩토리에 있습니다. cdex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 참조하세요.

  세세하게 살펴보면 드래그의 액박이 심할 듯하여 큰 항목별로만 소개해볼까 합니다.

 

 

 포맷팩토리 메인설치가 끝나고 툴바설치를 요구하는데, 두개의 클릭된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툴바설치를 못하게 하고 Next합니다.

 그리고 브라우저까지 추가설치를 요구하네요. 이것도 체크박스 체크해제하고 accept가 아닌 decline 선택합니다.

 설치완료후 finish합니다. 가끔 finish후 모래시계가 한참동안 생기는데 inside codecs을 백그라운드로 설치합니다. 좀 오래걸린다거나 먹통이라고 생각되면 창을 닫습니다.응답없음이라고 나와도 상관없습니다.

바탕화면에 추가된 실행파일 바로가기 format factory 를 실행합니다. 언어는 자동으로 한글이 설정됩니다.상단 툴바의 출력폴드는 변환된 후에 저장된 폴더입니다.

툴바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출력폴드의 경로는 본인이 원하는 경로로 변경해도 되고 저는 변환이 되는 소스파일 저장폴더에 그대로 저장하기위해 소스파일 저장폴드를 선택했습니다.출력폴드열기는 선택해도되고 안해도 됩니다.

 자막글꼴은 비디오인코딩때문에 설정하는 데 기본값이 Tahoma bold로 되어있습니다.

 고급항목에는 시스템 컨텍스트 메뉴에 추가를 선택해서 아래 확인을 선택합니다.

 빠른메뉴에 포멧팩토리라고 추가되어있는데, 변환을 원하는 영상이나 노래에서 우측클릭하여 포멧팩토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변환창이 바로 뜹니다.

 mp3파일을 flac고음질파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확인을 선택합니다.

(이미 mp3로 변환된 노래의 음질은 flac 원음파일로 변경한다해도 고음질이 되지는 않는걸로 압니다. 처음부터 cd음질을 flac로 추출하면 모를까.. mp3로 추출한뒤에 flac로 변환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용량만 6배이상 늘어납니다.ㄷㄷㄷ)

 mp3->flac로 변환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상단툴바의 시작을 선택합니다.

변환 과정은 오래걸리지 않고 금방 끝납니다.

약 3~4Mb의 mp3가 19Mb가 되었네요.용량이 너무 커서 cd파일을 원음보관은 못하겠습니다.

비디오 항목

 

영화파일에서 마우스우클릭합니다.

포멧팩토리를 실행되면 원하는 포맷과 비디오 설정을 선택합니다.

상단툴바의 시작을 선택하면 변환을 시작합니다.

해당파일에서 마우스우측클릭-옵션을 선택하면 위의 팝업창이 나타나며 비디오를 원하는 시작,종료지점으로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완료가 되면 변환된 파일은 제목앞에 포멧팩토리라고 붙어있기에 자막을 읽어들이기위해(자막병합은 안되는 것 같네요.) 포멧팩토리를 삭제하고 smi파일의 제목과 똑같게 해줍니다.

주로 사용하는 오디오 항목

오디오항목입니다.

오디오를 추출할 뮤직비디오영상을 드래그해서 위 창에 넣어도 되고 빠른메뉴에서 선택해도 됩니다.

위와 같이 오디오파일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mp3, wma, flac,...

저장되는 폴더는 해당영상이 있는 소스파일저장폴더라고 나와있는데 변경을 클릭해서 변경해도 되고 그대로 두어도 됩니다.

상단툴바의 시작을 선택하면 금방 오디오파일로 추출이 완료됩니다. 

영상이 저장되어 있던 폴더에 추출된 mp3 파일들이 뒤에 [고 품질]이름이 붙은채로 저장되어있습니다.

기타 주요기능으로 이미지 포맷변환,DVD시디를 원하는 비디오확장자파일로 변환하고,뮤직시디를 오디오파일로 추출하거나 DVD나 CD를 원하는 ISO나 CSO파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디오,오디오파일을 자르거나 병합하는 기능.

 이미지항목에서 각종 이미지 포맷으로 변환가능합니다.

 어떤 파일이든 창에 드래그하여 넣으면 뜨는 팝업창에서 변환이 가능한 모드가 나타납니다. 그중에 이미지 부분의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고 확인버튼 아래에 있는 환경설정을 선택해서 원하는 크기설정과 워터마크 삽입도 가능합니다.

미디어장치항목에서 DVD를 원하는 확장자의 비디오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장치항목에서 뮤직시디를 원하는 확장자의 음원파일 오디오형식으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장치항목에서 DVD/CD를 ISO나 CSO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기능은 주로 설치시디를 하나의 ISO파일로 변환하여 보관하거나 그대로 시디에 저장하는 등 운영체제설치파일등에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아래는 같은 기능이지만 부팅이 가능하도록 하는 글입니다. 

 [Util/리뷰 최적화 스마트폰] - UltraISO로 부팅ISO만들기,부팅가능한 CD/DVD만들기 

 고급항목에서 비디오병합을 선택하면 시리즈물들이나 애니메이션시리즈를 하나의 파일로 병합할 수 있습니다.

고급항목에서 오디오병합을 선택하면 예로 가수별로 나뉜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연결시켜 병합시켜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아이유의 노래 3개를 아래와 같이 하나의 파일로 병합했습니다. 변환된 후에 "가수_몇 집" 과 같이 분류해놓을 때 편리하겠네요.

Format factory(포맷팩토리) 3.3.1 한글판 파일입니다. 용량은 55M이며 티스토리 용량제한인 10M로 분할압축하여 올렸습니다. 설치마지막에 툴바와 인터넷브라우저 설치만 거부하면 됩니다. 이거 때문에 이 좋은 변환툴이 무료가 아닌 가 생각됩니다.

 아주유용한 무료변환유틸인데 많이 알려져있진 않은 것 같습니다.

 

FFSetup3.3.1.0.vol1.egg10M

 

FFSetup3.3.1.0.vol2.egg10M

 

FFSetup3.3.1.0.vol3.egg10M

 

FFSetup3.3.1.0.vol4.egg10M

 

FFSetup3.3.1.0.vol5.egg10M

 

FFSetup3.3.1.0.vol6.egg5.3M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