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버전은 현재 최신판인데.연식이 꽤 되었지만, 그만큼 버전업이 필요없을 정도로 안정된 음악CD를 MP3로 추출하는 CDEX 1.81입니다.(스크린샷은 1.7버전인데,설치에 큰차이는 없습니다.)

 요즘은 CD도 많지않고 직접 MP3파일로 구매를 하든지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끔 교재나 학교에서 받은 시디등이 있는데, 매번 시디롬에 넣어야 되고 시디긁히면 아예 못듣는 경우도 있기에 그런경우 시디에 있는 트랙을 모두 컴에 MP3로 추출해서 넣어두면 편리하더군요.

 그럴때 아주 간편한 음악CD(영어등)를 MP3로 변환해서 컴에 저장해주는 무료유틸입니다.

한글판이라고 해서 처음부터 한글이 아닙니다. 설치시 모드를 experimental version이 아닌 unicode버전으로 설치를 해야 한글로 메뉴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냥 기본설정인 experimental 버전으로 설치하면 설치후에 한글로 변환할려해도 한글언어변경시 korean 언어가 비활성화되어있어서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CD음악을 MP3로 추출해서 각종 기기에서 듣고 싶은데 그 방법때문에 많은 과정이나 여러가지 번거로움을 거쳐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CDEX는 아주 간단합니다.

 글로 요약하면 CDEX 설치후 실행하여 음악CD를 CD롬에 넣으면 자동으로 트랙을 인식하고 추출하기 아이콘만 클릭하면 10곡에 약 5분정도면 MP3로 변환된 것을 각종 MP3기기나 휴대폰에 저장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치파일이 약 9M 정도라서 별도 압축없이 실행파일 그대로 올리겠습니다.

아래는 일단 설치과정 스크린샷입니다.

 기본 선택인 experimental 버전선택시에는 한글판선택이 비활성화되어 영문등 다른 언어만 가능해집니다.

  이 단계에서 Unicode version을 선택해야만 이후 option 에서 한글을 선택하여 한글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에서 꼭 체크를 두번째로 변경하세요.

설치완료후에는 기부하고 싶은 사람 기부해달라고 홈페이지뜹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는 따로 생성되지 않는 것 같으니 시작메뉴에 생성된 파일로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그냥 예" 클릭하면 됩니다.

option-language-korean 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모두 한글메뉴 사용가능합니다.

 

 실행하고나면 위 화면처럼 이름,트랙등이 표시되는 데, 여기서 특수기호등으로 표시되는 노래가 있으면 반드시 한글,숫자,영문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위의 음악가,앨범,연도등 란에도 공백이든 한글이든, 영문이든... 특수문자가 들어가면 무조건 추출할때 오류생깁니다.

 트랙의 제목을 알면 위의 시디내용으로 표시되는 오디오트랙 01등을 가수.노래 등으로 이름변경한 후에 추출을 해도 됩니다.(추출완료후 가수와 노래제목등 분류하기에도 수월하겠죠.)

우측의 두번째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아래의 mp3로 추출하는 과정이 바로 시작됩니다.

두번째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CD트랙에서 압축한 오디오파일을 추출이라고 나옵니다.

(변환 메뉴를 사용해도 동일합니다.)

 10곡인데 대략 5분정도 소요되며 CD의 손상이 많지않은 이상에는 거의 에러없이 진행이 됩니다. CD손상에 따라 에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아래 설정에서 트랙추출될 폴더를 지정하는 곳은 꼭 영문으로 된 폴더명으로 해야 에러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른 옵션 만질것 없습니다. 단지 위는 옵션-설정에 일반:디렉토리파일메뉴로서 MP3로 추출된 폴더를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CDEX설치폴더의 my music로 저장됩니다.(다른 곳으로 변경하여 사용하면 되겠네요.)

    음악파일 10곡이 mp3파일로 추출된 후 입니다.

  처음부터 한글판버전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다음..다음.. 설치를 해버리면 한글판메뉴가 없습니다. 꼭 위 스크린샷에서처럼 초기 설치진행시 꼭  unicode버전을 설치해야합니다. 어려운 영어는 아니지만 한글이 보기편한 건 당연..^^

 

1.81 버전은 오류가 많네요.. 삭제했습니다. 1.70 버전은 안정적입니다. 

 

1.81버전에서 mp3추출시 오류가 발생하시면 기존의 1.7버전은 이상없이 정상 작동합니다. 아래 1.7버전

 

CDex-win32-1.70-b4-2009.exe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