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언제부터인가 갑자기 폴더내에 폴더생성이나 워드파일등 문서파일생성등을 해도 표시가 안되고 F5로 새로고침을 눌러야만 표시가 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군요. 새폴더를 생성했는데, 폴더명을 입력하려니 화면에 표시가 안되니 새로고침F5를 누른뒤 다시 이름바꾸기를 하는 등 많이 번거로웠습니다.

 이때 먼저 확인할 부분이 탐색기를 실행한 뒤 구성-폴더 및 검색옵션을 확인합니다. 

  자동으로 현재폴더확장에 체크해제가 되어있을때는 좌측 트리에 해당 폴더의 드라이브만 표시가 됩니다.

 자동으로 현재폴더확장을 선택하면 현재선택한 폴더의 트리가 왼쪽에 표시됩니다.

자동으로 현재폴더확장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게 조금 더 편리한듯합니다. 경로를 따로 찾을 필요가 없으니까요.

  모든 폴더 표시에는 항상 체크가 되어있어야합니다.

 그런데 이상한 경우는 이거와 상관없이 폴더내용이 자동갱신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럴때는 아래의 글에 있는 폴더내용 자동업데이트를 하도록 하는 레지스트리를 편집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시에는 레지스트리 백업(내보내기)을 꼭 먼저해야합니다.(문제예방) 

 현재의 레지스트리 내용을 백업하기위해서 파일메뉴-내보내기 선택합니다.

내문서나 임의폴더에 백업할 레지스트리 이름을 알기쉽게 입력하고 저장해둡니다.(백업완료)

 위 사진에서처럼 HKEY_LOCAL_MACHINE\......\Control메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control 키아래에 update라는 폴더가 있는 경우가 저와같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해당update라는 폴더(키)가 없기에 control에서 우측클릭하여 새로만들기-키 선택함.

 생성된 키 이름을 update라고 입력합니다.

 그리고 해당update 키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새로만들기-DWORD(32비트)값을 선택합니다.

 생성된 DWORD값(32비트) 값을 더블클릭합니다.

값데이터는 0이고 단위는 16진수인지 확인합니다.(기본 폴더자동갱신상태) 다른값이면 위와 같이 변경합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