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리버키(Liberkey) 라는 이름의 이 유틸은 정말 수많은 종류의 유틸을 포터블화시켜서 이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 모두 넣어둔 프로그램으로서 시스템, 파일관리, 그래픽, 오피스 프로그램 등 그 외 작은 Tool을 아주 많이 넣어두었습니다.

 그냥 리버키를 하드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 램디스크를 사용하면서 램디스크 활용이 단순히 환경변수와 임시인터넷파일 저장용도로만 사용되어 더 활용하려하니 직접 프로그램을 램디스크에 설치하는 것보다 포터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램디스크는 종료시 이미지저장옵션 선택) 그리 많지 않은 램디스크를 더 많이 활용하기 위해서 쓰게 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과정을 캡처하지는 못했는데, 아주 간단하니 설치파일 다운받아서 클릭하고 램디스크드라이브에 설치하면 끝입니다.

위는 모두 설치한 후에 길게 늘린 화면이고 가장 작게 줄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시 울티메이트(전체선택시 500메가 넘음)로 하여 제가 필요한 프로그램만 선택하여 설치하여도 현재 회사컴(메모리 2G) 램디스크 512M로서 램디스크 용량이 적은데도 불구하고 330메가가 남습니다.

환경변수와 임시인터넷파일과 리버키를 램디스크에 설치하고도 330메가 여유가 있네요.

아래는 램디스크 드라이브에 설치한 것입니다.

 

TEMP폴더는 램디스크 만들때 지정한 것이고 리버키폴더가 있습니다.

회사컴이 적당히 느린? 컴인데도 불구하고 Crystal diskmark (이프로그램도 리버키안에 있습니다.) 로 나온값이 상당하네요.

일반적인 컴에서도 Seq가 보통 100을 넘지 않으니 이 램디스크의 쓰기속도가 25배가 넘네요..ㅎㄷㄷ

설치관련해서는 어려움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첨 설치후 프로그램 모음 설치할것이냐고 할때 필요한 프로그램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후에 버전 업데이트가 있을 시 자동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정말 좋네요. 여기 있는 프로그램과 중복되는(c드라이브)프로그램은 c드라이브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지우고 여기 리커키의 프로그램을 쓰는게 당연히 램디스크를 사용하니 속도도 아주 빠르고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는 무료 포터블 모아놓은 프로그램 Liberkey 설치 파일입니다.

 

LiberKey_5.7.0530.exe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