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계속 한쪽 구석 폴더에 넣어두다가

최근에 달리기를 시작하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나이키 GPS 어플.. 참 직관적이면서 사용하기 편하더군요. Runtastic 은 기능이 너무 많아서 불편한듯..

 영어로만 나와있는데, 크게 불편하진 않지만, 이왕이면 한글로 표시되는 게 더 편할 것 같아 찾아보았는데,  한글패치가 있는데, 해당 블로거(패치제작자님이신듯)님의 글로 링크만 되어서 글이 삭제가 되어있는것인지, 비공개인것인지는 몰라도 패치파일을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주 어렵게 파일을 구했는데, 이걸 제작하신 분의 동의 없이 그냥 블로그에 올려도 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일단 올리지 않고 필요하신 분에게 보내드리겠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긴 한데, 처음 할려면 잘 안되고 오류도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성공한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일단 패치를 시작하기전의 조건은 참고로 저는 아이폰4S 순정 이며, 나이키GPS어플은 최신버전이며, 아이튠즈와 퀵타임도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아이튠즈 실행시 장비의 이름이   ~의 아이폰 등으로 한글이 들어가 있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저는 영문 제이름으로 해서 이경우의 튕김은 겪진 않았습니다.

   설치후에는 이 프로그램실행해서 업데이트하시면 되겠습니다.

 

Apps폴더의 맨 아래에서 약간 위쪽에 com.nike.nikeplus-gps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클릭하면 보통 아래 오류가 뜹니다. app directory limit reached 팝업창

 

 

위 limit 팝업이 안나오게 하기 위해서 edit-preferences에서  allow access ~ 체크되어있는것을 아래의 사진처럼 체크 해제하고 ok합니다.

 

 

그리고 com.nike.nikeplus-gps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나오는데, 한글패치파일의 언어파일-ko.lproj폴더 안의 모든파일을 복사 드래그하여 nikeplus.app라는 폴더에(이폴더를 열어놓고) 붙여넣으면 됩니다.

그다음 음성파일을 voice over에 복사해넣어야 하는데, documents-assets-en-audio-voice over-female(제가 어플에서 선택한 음성) 에 붙여넣기하였습니다.

글자는 바로 패치확인했는데, 음성은 확실치가 않습니다.

실제 런닝시에 들어봐야하는 것도 있구요.

음성과 한글패치가 100%가 아닙니다. 이정도만으로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패치 완성된 후의 캡처를 몇 장 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익스플로러로서 iexplorer 최신버전(2.2.1.3) 이 있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에 있는 버전은 2.1.1.1로서 호환이 되지 않아서 아이폰 익스실행시 계속 튕깁니다.  아래 아이폰 익스플로러  2012년 5월 현재 최신버전파일입니다.

 

아이폰 익스플로러2.2.1.3.zip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