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고민되네요. 그냥 여러프로그램에 대해 사용한 것을 내가 느끼고 불편한 점 등의 간단한 사용기를 몇 자 적은 것 뿐이었는데, 시만텍코리아에서 사용해보라면서 1년 무료사용권을 받았습니다. 부담되네요..^^
 
  일단 프로그램 소개에 앞서 백신에 대한 경험을 좀 얘기하겠습니다.
수없는 백신을 써보고 블루스크린, 각종 복구 불가능할 정도로 퍼진 바이러스 등 엄청난 돈을 주고 하드 복구하러 가기 이전에 미리미리 백신과 스파이웨어,악성코드 제거하는 유틸은 반드시 하나정도는 있어야 합니다.
 최근 1~2년 안에만해도 사용해본 백신으로는 카스퍼2007, 노턴2007, avast 4.7, f-prot 3.16, nod32 2.7, 바이러스체이서 5.0, 바이로봇 데스크탑 5.0, v3 2007, mcafee , 유니큐어, 터보백신, 비트디펜더  등 생각나는 것만도 아주 많은데요.
  이중에서 가벼우면서 강력한 안티바이러스 기능을 가지고 있는 걸로 보면 f-prot과 nod32, 바이러스체이서 정도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하튼 항상 컴 포맷하고 가장 먼저 설치하는 게 백신 소프트웨어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nvalid-file

노턴관련모든 프로그램 삭제 툴 파일, 대신에 다른 노턴 프로그램도 모두 삭제합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제거로 삭제하면 완전히 지워지질 않습니다. 노턴 프로그램 재설치할 때에도 이걸로 삭제한 후 재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일단 프로그램 설치는 일반적으로 진행하면 되며,
어쨌든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이하 노턴)을 설치하고 물론 그 외의 백신을 모두 삭제를 한 후에 진행했습니다.실시간 감시등 프로그램 충돌이 어떻게 날지 모르기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의 백신들처럼 타 백신 삭제 메세지. 주로 실시간 감시 잘 충돌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폴더 화면


그리고 id 세이프 데이터 세이프를 설치하는데, 저는 로보폼 프로를 사용하여 필요성을 못 느끼고 로그인을 편리하게 해주는 게 아니라 오히려 직접 입력해서 로그인하는 것보다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dentity safe 자동로그인 기능인데,

토탈 보안 방화벽 솔루션에 자동로그인의 기능이 왜 필요한 가? 하고 생각하게 했던 부분입니다. 자동로그인기능은 저는 로보폼을 쓰고 있지만 ietoy도 있고 요즘엔 인터넷 툴바에 자동로그인 기능이 대부분 있는 걸로 아는데, 이런 건 차라리 없는 게 나았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등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턴 Account 진행 중 오류 화면이 뜹니다.
 SymCUW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무슨 오류인지는 모르나 프로그램 닫기 누르고 진행 설치 완료된 후에는 노턴 툴바가 생성되며 사이드바에도 안전한가? 위험한가? 의 판별만 할수 있는 사이드바 아이콘도 생성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탈 백신이지만 툴바는 ID세이프기능때문에 생긴듯한데 사이드바까지 생성,
물론 수동으로 지워서 사용하면 되지만 이런 것은 불필요한 듯합니다.노턴 백신은 무겁다라는 속설에는 이런 것들도 한 몫하지 않을까합니다. 덩치를 줄이고 제 기능에 맞는 것에만 더 편리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래는 실행 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턴 실행화면 윈도우즈 계정컨트롤 중지, 인바운드 방화벽 중지(skype화상대화 내 비디오송신중지시킴),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검사 일부 중지


  제가 사용하기에 가장 큰문제점으로,
   위 화면에서처럼 인바운드 방화벽,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검사, 고급 방화벽의 일부 모두를 중지 시켰습니다. 중지 시킨 이유는 아래와 같은데,

  skype  화상대화시 내 비디오 화면의 송신 중지시켜버립니다. 개별적으로 허락을 하거나 차단을 하거나 하는 메뉴는 찾지 못하고 방화벽 중지를 시켜버렸더니 화상이 송신되어 화면이 나왔습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에는 위험이라 되어있는데, 과연 이거 사용으로 해놓고 컴 사용하면 짜증나서 사용 못할 듯한데, 메세지가 너무 많이 떠서..^^ 대부분 이 사용자계정컨트로 해제하고 사용한다고 생각되는데, 이런것을 위험이라는 메세지로 판정시켜놓기보단 개인이 수정할 수 있도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상용소프트웨어등을 많이 갖고 있지만 모두는 아니기에 불법적인 것도 여럿있는데^^
이런 크랙 화일들을 노턴이 지워버립니다.  수동으로 제외시킬 수가 없었습니다.
 많이 하는 pc 게임,프로그램 keygen 실행시 자동 보호되어버려서 삭제시켜버립니다.
*** 방법; 인바운드 방화벽 사용금지,고급 방화벽 , 바이러스 차단(keygen등)

카스퍼스키와 비교를 한다면 학습모드라 해서 사용자가 허락한 해당 프로그램 주소,프로그램
화일 등의 허락, 차단, 규칙 등을 클릭한 후에는 다 저장이 되어 다음 번 실행시에는  그 규칙에 따라 실행이 되도록 하는 그런 모드 등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x로 보안상태를 보여주어서 바로 알아볼수 게 해주는 것은 편하지만 x일때 해결을 누르면 모든게 좋음으로 바뀌며 해제시켜놓은게 다 복원돼버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안기록 보는 중에 에러메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메뉴로 제거시 오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류 전송한 후 의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턴 제거도구 툴로 삭제하는 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보호실행 클릭해지 하지 않으면 keygen등을 다운조차 할수 없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빨간 내용의 모든 노턴 소프트웨어를 완전 삭제해주는 노턴 제거 툴입니다.


   이미지가 너무 많아서 그런지 글쓰다가 몇 번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꺼져버려서 다시 쓰고 했네요. 쓸 내용은 많았는데, 정리가 안되었네요.
대체적으로 봤을땐 인터페이스에 신경을 많이 쓴 게 보이며 눈으로 알아보기에는 편하지만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변경하거나 악성코드로 인식하는 것을 제외시키게 하는 것등을 수정하기에 조정하는 것 자체를 찾지 못하였는데, 좀 더 오랫동안 사용해보지 못하고 인바운드 방화벽,바이러스 일부 중지 등을 해놓은 상태와 오류문제들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리저리 실행해보고 테스트해보고 한 후 보니 제가 꼭 테스터가 된 것 같이 되버렸네요. 어떻게 하면 오류가 날까? 고장이 나도록 컴을 혹사시키는 테스터가 된 것 같습니다.

 백신에 대한 성능은 둘째치고 전체적으로 장점으로는 쉬운 인터페이스,조작등으로 설정건드릴 필요없이 사용하려하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편하겠고
단점으로는 쉬운 인터페이스이면서 해당 메세지를 클릭하여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가 처리할 수 있는 수동설정이 미흡한 듯합니다.
 너무 외형에만 치중해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됩니다.
횡설수설했군요. 감사합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