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여러번의 시행착오끝에 알아내게 되었습니다. 혼자만 쓰는 컴인 내게는 여러오류들만 보여주는 데이터실행방지(DEP)기능이 여간 귀찮은 문제였는데, 드디어 완전히 기능을 OFF시키는 법을 알았습니다.
    XP서비스팩 2부터 현재 비스타까지 적용이 된 이 기능은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심각한 영향을 줄수 있는 데이터의 수정을 방지하는 이런 기능이 DEP(데이터 실행방지)인데, 그런반면에 잦은 오류도 가져다 줍니다. 저는 아예 OFF를 시켰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이 한가지있습니다.   바로 Vistabootpro 입니다.(현재 최신버전은 3.3이며 무료입니다.)
 비스타를 멀티부팅가능하게 해주며, XP에서 있던 BOOT.INI가 비스타로 넘어가면서 BOOT.INI파일이 없어지고 BOOT LOADER를 수정가능하게 해주는 통합관리Bcdedit (위 프로그램설치하면 나오는 부트로더 수정실행화일)입니다.
    주용도로 XP와 비스타의 멀티부팅을 위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invalid-file

주로 XP와 VISTA 운영체제를 함께 사용하기 위해(멀티부팅)사용하는 비스타부트로더. BCDEDIT(부팅설정)Vistabootpro 3.3입니다. 1.59M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stabootpro 실행후 멀티부팅 등 설정하는 화면.저는 멀티부팅하지 않고 비스타만 깔려있습니다.목록에 하나만 나옵니다.


 제어판의 폴더옵션에서 보기-보호된 운영체제파일과 숨김파일 모두 보기로 변경하여야 루트폴더에 boot.ini 파일이 보입니다.
 XP에서는 BOOT.INI라는 파일이 루트폴더에 시스템파일로 존재하였기에 바로 편집을 하여
XP에서 데이터실행방지(DEP) 해제방법은 아래와 같이
/noexecute=optin     ==>    /noexecute=alwaysoff
로 변경해서 재부팅만 하면 되었는데, 비스타에서는 이 boot.ini파일 자체가 없기때문에 위의 유틸이 필요로 합니다.
  먼저 위 Vistabootpro를 설치하고(설치는 일반적이니 생략하겠습니다.)
설치한 후 실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많은분들이 액세스거부로 문의하는데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을시 액세스거부됩니다.
    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우측마우스 클릭해서 빠른메뉴에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 유틸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아래가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한 후 vistabootpro가 설치된 폴더로 가는 그 과정입니다.
기본 설치폴더는 c:\program files\pronetworks\vistabootpro 3.3입니다.
여기까지 이동한 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C:\program files\pronetworks\vistabootpro 3.3\bcdedit.exe/set nx alwaysoff dep
dep는 제가 입력하고도 해보고 생략하고도 해봤는데, 둘 다 적용이 됩니다.
아래이미지는 명령창에서 입력한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stabootpro 3.3\bcdedit.exe/set nx alwaysoff dep 라고 입력합니다. 띄어쓰기 유의하셔야합니다.dep는 생략해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띄어쓰기 유의하셔야합니다. ..../set다음에 띄우고 nx다음에 한칸 띄우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작업을 완료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재부팅 한 후 고급시스템 정보의 성능탭에서 DEP항목을 보면 모두 흐려진 상태로 OFF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P(데이터 실행방지) 기능 완전히 꺼진 캡처화면


위 데이터실행방지 기능을 다시 사용하려면 위 명령어만 변경하면 됩니다. Alwayson으로 ..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