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미국의 구글은 설립된 지 9년만에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엔진이자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가진 회사로 성장했다. 따라서 구글의 주식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치있는 주식이다. 그런데 CEO 에릭 슈미트는 한 사람이 구글의 주식을 많이 소유하는 것을 싫어해서 늘 적은 양의 주식을 팔았다.
  여러 차례에 나눠 복잡하게 주식을 파는 에릭 슈미트의 행동이 이해되지 않았던 증권시장의 직원이 그에게 물었다.
  "구글의 주식은 한번에 많이 내다 팔아도 돈 많은 투자가나 기관이 금방 사 갈 텐데요. 그래야 큰 자금을 회사 운영에 쏟아 부을 수 있으니 더 큰 이익이지 않나요?"
  에릭 슈미트는 그의 말을 듣고 이렇게 대답했다.
  "사실 구글의 사업 초창기에는 한번에 대량의 주식을 팔아서 운영 자본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한 사람이 많은 주식을 갖게 되자 주가가 오르면서 그는 더 많은 재산을 갖게 되었죠. 이제는 한 사람이 부유해지는 것보다 더 많은 사람이 우리 회사가 얻는 수익을 골고루 나눠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회사의 수익은 많은 일반 사람들에게서 나오는 것이니까요. 그것을 돈이 있는 사람들끼리 나누는 것은 옳지 않아요. 우리에게 수익을 준 사람들에게 골고루 나눠 주고 싶습니다.."
  그뿐 아니라 한 사람이라도 주주가 늘면 그만큼 구글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진 사람이 많아지는 셈이다. 그것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이익이다.

구글이 설립된지는 얼마되지않았지만 엄청난 회사라는 생각에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릭슈미트 구글회장겸CEO 생년월일;1955, 출생지;미국, 약력; 1983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소프트웨어매니저, 1997~2001 노벨 최고경영자, 2001~구글 회장


  회사의 많은 수익은 일반사람들에게서 나오며 그 수익을 일반사람들에게 골고루 나눠주고 싶다는 이런 CEO 에릭슈미트의 생각이 회사 곳곳에 있기에 애드센스라는 생각, 구글어쓰(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은 세계여행을 컴퓨터로 해도되겠다는 정말 환상적이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라는 생각,구글이 도전하는 분야는 이미 검색엔진에 정착해있던 야후등이 구글을 쫓아올수 없을 만큼 뒤쳐지게 만들어버리는 새로운 생각들이 항상 구글이라는 회사안에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구글 주식을 살 수 있다면 한주씩이라도 당장 사고싶을 정도입니다.
구글 앞으로 얼마나 더 빨리 크게 성장할 지 빌 게이츠가 IBM보다 구글의 성장을 더욱 두려워했다고 하죠.(두렵다는 표현이 좀 그렇네요.&^^)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