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처음 PDA를 접한지도 오래되었네요.삼성 MITS 3300(256칼라였지만 완전 흑백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ㅋㅋ.) 그리고 HX4700 정말 좋은 PDA이며 지금도 귀한 기종이라고 하죠. 저는 폰기능때문에 결국 RW6100으로 넘어와버렸네요.
지금 HX4700은 램업그레이드에 여념이 없는 것 같습니다.64M에서 128M로 가격도 만만치 않을 듯하네요. 돈에 여유가 있으면 램업을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거나 램업이 안되는 기종이 많으니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방법을 알면 기존주메모리에서 2배이상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기 올려져있는 파일에는 무료와 쉐어웨어가 있습니다.

(설치는 주메모리가 아닌 내장메모리에..swingstore등)
1, repligo 2.5(리플리고)
    pdf문서 pda에서 보기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이미지를 제거하고 글만 보여주게 변환하여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용량 엄청 줄여준다.pdf파일은 이미지때문에 용량이 상당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spb clone 1.0(클론)
    spb backup등이 있지만 이 clone의 좋은점은 하드리셋이 되어도 바로 복원하겠느냐고 물어본다는 것입니다.복원하면 완벽히 이미지 백업했던 시점으로 복원되어집니다. 사용법도 간단하여 백업,복원외에 고급설정을 만질 필요도 없습니다.하드리셋이 되어도 주메모리만 날아가고 내부메모리(swingstore,,)와 저장소 카드는 그대로 있기때문에 백업시 내부메모리는 백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부메모리까지 백업하면 용량만 많이 늘어나니 설치시 설정대로 그냥 며칠에 한번씩만 백업하면 됩니다.(파일관련작업을 많이 하지 않았다면 거의 안해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디오텍 디오한딕 한자필기인식사전
    정품   21000원  한자검색시 따로 부수등 찾을 필요없이 그 한자를 필기로 입력하면 바로 음과 뜻 등을 모두 보여주어 pda의 편리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한자사전 한자 한번 찾을 려면 여간 귀찮은데 이 프로그램은 그냥 필기만 하면 다 나오니 정말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멤메이드 dll 이동시 rescoksc.dll은 주메모리에 있어야 합니다. 옮기면 이프로그램 시스템오류#10라고 창이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마이아젠더 플러스(myagendaplus) 1.028
   정품 국산 일정관리 9000원 수많은 pda일정관리를 써봤지만 이 프로그램만큼 잘 만든 것은 못봤다고 장담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든 국산 pda일정 관리 플입니다.(아웃룩과 자동 싱크됨)
이 프로그램또한 멤메이드dll이동시 myagendaplus.dll도 주메모리에 있어야하는 파일입니다. 옮길시에는 계속 쉐어웨어라는 창이 뜹니다.(정품등록해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운데에 있는 일정프로그램,주간,월간,작업등 변경가능합니다.


5, tcpmp 0.81 rc 1 beta
   비록 짜집기 버전이지만 avi영화등 거의 모든 자막 바로인식 가능합니다.
  설치 후 다른 것 만질 것 없이 바로 영화 보기 가능 조정할 게 있다면 칼라설정에 밝기와 대비를 조금 높여주고 이퀄라이저를 온시켜주면 소리가 좀 크게 나온다. 이퀄라이저에서 너무높게 설정시는 소리가 찢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시 자동 가로보기


6. memmaid 1.72(멤메이드)
  최고의 메모리 확보툴. 최고로 추천하는 플입니다., 기능중에서 가장 뛰어난 기능은 DLL최적화 기능.이기능이 메모리를 가장 많이 확보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LL최적화 기능,그외에도 파일정리등 시스템관련기능이 있습니다.다른게 필요없정도입니다.


7. magic button 2.0(매직버튼)
  윈도우즈의 작업표시줄과 비슷한 역할로서 간단한 배터리 남은 용량을 보여주면서 현재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닫을 수 있다. 아주작은 메모리점유율로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유용한 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윗줄에 보이는 집모양이 옵션 지정하는 곳입니다.


8. resco explorer6.10(레스코 익스플로러)
  무료프로그램인 gsfinder도 성능이 좋지만 이 프로그램에는 레스코 투데이 플러그인(다른 론처프로그램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과 레지스트리 관리 플이 함께 들어있어서 유용합니다.. 설치시 레스코 투데이 플러그인과 레스스트리플을 지정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스코 익스플로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스코 익스플로러에 포함된 레지스트리 편집


9. anydic1.04 (애니딕)
  무겁지 않은 영한/한영 사전. 아주 좋은 건 아니지만 무겁지도 않으면서 무난하게 사용하기 아주 좋은 영한, 한영사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 ewallet 5.0(이왈렛)
  전자지갑입니다. 각종 은행,카드,보험,패스워드,시리얼,정보,등을 저장해둘 수 있으며 설치시 데스크탑과 pda 함께 설치하여 싱크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 list pro 4.1(리스트 프로)
   분류별로 메모들을 정리할 수있습니다. cdlist라든지,버스노선,애창곡 등 임의로 목록을 만들어서 저장해서 볼수 있습니다. 이프로그램도 데스크탑과 pda함께 설치하여 싱크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 metro 5.5.2
  전세계의 지하철 시간,구간 보여주는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포켓subway등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은 업데이트도 빠르고 내가 가고자하는 역과 출발역을 입력하면 바로 최단 환승시간과 구간등이 간단 명료하게 보여줍니다. 필요한 지역의 데이터(서울,부산)만 해당 폴더에 넣어두어 metro실행후 그 데이터를 지정하면됩니다.(예를 들면 서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3. pockeypad20070706
   정품 15000원. 국산 최고의 필기식 메모입력 프로그램입니다. phatpad4.0(팻패드)도 써봤지만 너무 복잡하고 이 국산 프로그램의 기능도 아주 좋습니다. 연필로 쓰는 것과 같은 필기감도 아주좋고 꼭 필요한 기능만 있으면서 쭈욱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 resco photo 6.3
   사진보는 프로그램으로 기존 내장된 프로그램보다 훨씬 편리한 기능과 속도가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5.무식이 0.80
   텍스트(소설등) 보는 프로그램으로 유용한 국산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 설치된 프로그램이었고 메모리 확보에 대해 정리해서 요약하면
      첫째로 멤메이드를 이용하여 불필요파일 삭제를 먼저하고(인터넷 캐싱등모두),그리고 메모리설정에 IE 캐시폴더를 저장소카드로 바꾸고(스윙도 상관없습니다.) ie캐시크기는 가장작게하고(512) 폰트캐시크기는 8192kb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dll최적화(가장많이 메모리 확보해주는 기능입니다.) 에 들어가서 처음 사용함으로 하면 재부팅을 할것입니다. 이후 다시 들어와서 메인메모리에있는것을(투데이플러그인에 실행되고 있는 것은 설정에서 투데이플러인 해제후)모두 스윙스토어나 저장소 카드로 옮깁니다. 저는 메인메모리에 myagendaplus.dll(옮기면 마이아젠더 등록하라는 에러창계속뜸)과 recogksc.dll(옮기면 디오한딕 한자사전시스템에러창 계속뜸)과 twphone.dll 이 세가지만 있습니다.
     두번째 메모리 확보로 롬에 있는 파일을 0바이트의 이름의 파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rw6100의 경우에 제가 0바이트파일로 만들어서(롬파일이기 때문에 지울수는 없습니다.)덮어씌우는 것입니다.(복사-> 롬파일이라고 경고합니다.->그래도 복사합니다.삭제는 안되지만 0바이트 파일로의 복사는 됩니다.물론 하드리셋되면 다시 돌아와버리지만요.)
그 화일로는 완전히 덮어씌우기 전에 만일을 대비해서 다른 곳에 꼭 복사해두세요..

HPAPP.CAB(4832KB)(하드리셋후에 기본유틸프로그램설치해주는 파일)
Fimmres.dll(519KB)
flash.dll(875KB)
_magicn.exe((2590KB); 매직엔 자체가 실행 안되게 합니다.혹시 모를 전화요금나오는것대비
fimmplayer.exe(702KB)
flash player.exe((837KB)
magicn.exe(10KB)
magicn.lnk(24B)
HP_iPAQ.ttf((1074KB) ; 이 폰트 없어도 이상무
HP_MAGIC-N.ttf (569KB) ; 이 폰트도 없어도 이상무,

하나하나 0바이트 파일 만들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제가 만든 것 모아 압축해놨습니다.
    세번째로는 용량 많이 차지하는 rw6100의 hpphone.exe(무려 3.39M)파일입니다.(전화기능인데요.) 주메모리에 있는 이 파일을 0바이트 파일로 대체하고 스윙스토어로 옮기는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복사가 안되고 실행 중이기 때문에 설정의 메모리에 들어가서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에서 실행을 정지시킨후 0바이트로 덮어씌우고 원래 HPPHONE.EXE파일은 스윙스토어에 복사해놓습니다.그리고 이 파일의 바로가기를 윈도우즈폴더의 시작폴더에 옮겨둡니다.
위에 HPPHONE.EXE 0바이트 파일도 있습니다. 
항상 원래의 파일을 다른 곳(데스크탑등)에 백업해놓습니다.만약을 대비해서요.

설치화일중에 *.CAB으로 된 설치파일을 CAB 인스톨 해주는 파일입니다.
CAB설치파일과 이 파일을 먼저 PDA의 저장소카드에 복사해넣은 후에 이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할 파일을 지정하고 설치폴더 만들어주고 인스톨하면 됩니다.
 
*유일하게 저장소 카드에 설치되어있는 아이나비(거의 2G를 차지하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저의 메모리 현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메모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장소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윙 스토어;0바이트 파일의 원본을 여기에 백업해두었습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