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간단히 키보드의 PRTSC(Print screen의 약자입니다.)만 눌러주면 캡처파일로서 저장됩니다.
캡처기능으로는 full screen , active progrma, select area, webpage capture가 있으며, 저장지원되는 파일확장자에는 PNG, BMP, JPG, Clip board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설치파일이 곧 실행파일입니다. 바로가기를 두어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먼저 실행을 하면
트레이아이콘에 갈무리 아이콘이 생성이 되고 먼저 할일은 Folder setting하는 것입니다. 캡처화일을 저장할 곳을 지정한 후에 확인,그리고 저장할 확장자(예로 jpg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setting folder 설정

  주로 사용하는 영역캡처(select area)에 체크하고 키보드의 PRTSC(print screen의 약자)을 눌러주면 폴더설정한 곳에 바로 캡처파일이 저장되어있습니다. Open folder를 클릭하면 저장된 캡처파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캡처를 원하는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서 지정합니다.

 그리고 난후 바로 prtsc 클릭, 그리고 해당 영역 설정창을 없앨때는 해당창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alt+F4를 누르면 없어집니다. 제작자님은 오길호입니다. 국산이고 기능도 자주쓰는 꼭 필요한 기능에 충실합니다. 용량도 아주아주 작습니다.

KalMuRi10a.exe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