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 중복투표 가능한 선정방식에 문제 제기
일부 문화 전문가들은 고대의 7대 불가사의 선정을 흉내 낸 이번 선정 작업이 공정하지 못하다고 지적했다고 AFP 통신은 전했다.
   유네스코 소속의 인도 문화 전문가인 니콜 볼로미는 "이번 캠페인은 민주적이거나 과학적이지 않다"며 일부 외양이 좋은 유적지에만 관심이 쏠리게 하고 보존 위험에 처한 유적들은 외면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중복 투표를 막을 방법이 없어 공정한 결과가 나올 수 없다는 것이 이번 투표의 최대 문제점으로 꼽힌다.
   선정 작업이 화제를 불러 일으키자 자국의 유적을 신 불가사의 명단에 올리려는 각국의 신경전도 펼쳐졌다.
   중국의 만리장성학술원은 지난 5월 자국인들에게 인터넷 투표에 참여하라고 촉구했고, 앙코르와트를 가진 캄보디아의 관리들은 많은 자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점을 들어 앙코르와트가 선정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 인터넷강국인 우리나라 문화유산이 후보에 올랐다면 당연 신 7대불가사의에 이름을 올렸을 텐데..아쉽네요.^_^)
   이집트의 한 전문가는 기자 피라미드만이 현존하는 유일한 불가사의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신 불가사의 선정 작업은 관광 홍보용 이벤트라고 일축하기도 했다.
   재단 측은 중복 투표하는 것을 막는 확실한 방법이 없었다고 인정하면서도 그러나 세계 모든 나라에서 이번 투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를 아우르는 공식 문화 기구인 유네스코 측은 이번 선정 행사는 투표한 사람들의 의견만을 반영할 뿐이라며 거리를 뒀다.
   유네스코는 이미 851군데를 세계 유산으로 등재했다.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선정 행사는 스위스 모험가 베른하르트 베버가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시작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새로운 열린 세계(NOW)재단’이 새 밀레니엄을 맞은 2001년 1월 1일 인터넷, 전화 투표를 시작한 이래 2500만명이 넘는 지구촌 가족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후보지는 투표로 2005년 77곳을 선정한 다음 현재 21곳으로 압축된 상황. 21위 안에는 아크로폴리스(그리스 아테네), 앙코르와트(캄보디아) 등 고건축물 외에도 파리 에펠탑(프랑스), 크렘린(러시아), 자유의 여신상(미국), 시드니 오페라하우스(호주) 같은 현대 건축물도 들어 있다.    투표는  7월6일까지이며, 다음날인 7월7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세계 신 7대 불가사의’가 공식 발표된다. 한국인 투표 희망자는 www.new7wonders.com에 접속하거나 전화 44-870-062-3748로 연결하면 된다.

 세계적인 높은 관심과 논란속에 新 7대 불가사의가 확정됐다. 그러나, '소문난 잔치 먹을 것 없다'는 속담 만큼이나, 결말은 예상보다 시시하게 마무리되는 듯한 분위기다. 선정 방식 논란에다, 고고학적 가치보다 민족적 자존심 대결로 치닫는 등 당초 취지가 크게 퇴색됐기 때문. 특히, 특정국가에서는 대통령이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해프닝에다, 고대 7대 불가사의 중 유일하게 남아 있는 '기자 피라미트'는 이집트 정부의 요청으로 아예 대상에서 제외되기도 했다.    
  인터내셔널 헤럴드 트리뷴(IHT)은
스위스의 민간단체 '세계 신(新) 7대 불가사의 재단(www.new7wonder.com)'이 7일(현지시간) 오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지난 1999년부터 진행했던 신 7대 불가사의 선정 캠페인의 최종결과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1,중국 만리장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원전 4세기와 서기 7세기로 역사가 거슬러 올라가는 세계에서 가장 긴 인간 건설 구조물이다. 총연장 6천700㎞의 장벽이 동에서 서로 뻗어있다. 진시황이 흉노족의 침입에 대비해 본격적으로 구축했고, 이후 여러 시대를 거쳐 증축됐다. 흉노족, 몽골족 등 여러 유목 민족의 침략을 막는 방벽으로 활용됐다

   2,페루 잉카 유적지 마추픽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추픽추


페루 남부 쿠스코시의 북서쪽 우루밤바 계곡에 있는 잉카유적지. 15세기 잉카 왕국에 의해 건설됐고, 궁전, 사원, 거주지 등으로 이뤄졌다. 리마 남동쪽 500㎞에 있는 계곡을 굽어보는 안데스 산맥 위 해발 2천430m에 있다. 거대한 돌들을 어떻게 운반했는지가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마추피추는 1911년 미국의 역사학자인 Hiram Bingham이 우연찮게 발견하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르고 있었기에 Lost City라고 불린다.
  마추피추는 잉카의 유적지로 남미에서 가장 볼만한 관광지이다.
그러나 마추피추까지 가는 길은 그야말로 멀고도 험란하다.
먼저 페루의 수도 리마를 거쳐 국내선을 타고 꾸스꼬까지 가야 한다.
꾸스꼬에서 마추피추까지는 기차로 4시간 정도 걸린다.
그리고 기차역에서 버스편으로 1시간 정도 간 다음 걸어서 다시 30분 정도 가면 도착한다.
그런데 꾸스꼬에서 헬기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데 요금은 약 US$ 200정도이다
   당일로 갔다 올 경우에는 꾸스꼬에서 아침 일찍 기차를 타고 10시쯤 Puentes Ruinas역에 도착해서는 버스로 쭉 올라간다. 한 2∼3시간 정도 구경한 후 내려와서 오후 기차를 타고 돌아오면 된다.
   마추피추 유적지 그 자체뿐만 아니라 유적지 뒤에 있는 Huayna Picchu라는 봉우리에 올라서서 바라보는 광경(光景)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답다

   3,요르단 고대도시 페트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르단 페트라

요르단 남서쪽의 고대 산악도시로, 아랍 나바테아 왕국의수도. 교역로의 교차 지점에 있어 사막의 대상로를 지배하며 번영을 누렸다. 서기 106년 나바테아인이 로마 제국에 패한 뒤에도 번영이 지속했다. 수로와 암석에 새겨진 수 많은 조각들로 유명하다. 신전, 극장, 장례사원 등이 있다.


   4,브라질 거대 예수상 < 논란이 된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대 예수상

리우 데 자네이루 시 코파카바나 해변 맞은편 코르코바두 언덕 정상에 자리한 38m 높이의 거대 예수석상. 브라질인 에이토르 다 실바코스타가 설계하고 폴란드계 프랑스 건축가 폴 란도프스키가 1931년 10월 12일 세웠다.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뒤 브라질로 옮겨져 조립됐다. 리우 데 자네이루의 대표적인 상징물.

   5,멕시코 치첸 이차 피라미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첸 이차 피라미드

멕시코 유카탄 반도에서 10~13세기에 번성했던 마야 제국의 도시 치첸 이차에 있는 계단식 파리미드. 정상에는 신전이 있다. 태양력의 원리에 따라 지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6,로마 콜로세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콜로세움

서기 80년에 티투스 황제의 의해 완성된 거대한 원형 극장이다. 제정 로마 시대의 오락 시설로 쓰인 곳으로 검투사와 검투사, 검투사와 맹수의 처참한 싸움이 벌어졌다. 계단식 관람석에 5만여 명을 수용했던 이 극장은 현대 스포츠 경기장의 디자인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7,인도 타지마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지마할

우타르프라데시주 아그라에 있는 궁전 형식의 묘역. 무굴제국 황제 샤 자한이 왕비 뭄타즈 마할의 죽음을 애도해 1632년에서 1654년 사이에 지었다. 타지마할은 '마할의 왕관'이란 뜻. 황제 부처와 왕족들의 무덤이 들어 있다. 인도, 페르시아, 이슬람 건축 양식이 혼재한다.
 
   아시아에서는 중국의 만리장성과 인도의 타지마할 두 곳이 선정됐다.
한편, 그리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 칠레 이스터섬의 거석상,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등은 아쉽게 탈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위스의 모험가 버나드 웨버의 주도로 시작된 이번 선정작업은 애초 전 세계 200여개의 건축물과 유적지를 후보지로 추천받아 올해 1월 후보지를 21개로 줄여 지난 6개월 간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이번 투표에는 전 세계에서 약 1억명이 인터넷과 전화 등을 통해 참여한 알려졌다.

하지만, 과학적이거나 고고학적 가치는 무시된 채 민족적 자존심 대결로 변질됐다는 비판속에 캠페인의 선정 주최와 방식을 두고 논란이 쉽게 사그러 들지 않고 있다.

특히, 브라질에서는 대통령이 직접 국민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했으며, 중국의 만리장성학술원도 국민들에게 투표 참여를 촉구한 바 있다.
이집트 정부는 이번 캠페인에 반대하며 올해 초 고대 7대 불가사의 중 유일하게 현존하는 '기자의 피라미드'를 투표대상에서 제외해줄 것을 요구했고, 결국 기자 피라미드는 '명예유적'으로 선정돼 투표대상에서 제외됐다.

재단은 유네스코측에 여러 차례 캠페인 협조요청을 했지만, 모두 거부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