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 EV
노출값을 표시하는 숫자입니다. EV는 피사체의 밝기, 필름 또는 CCD의 감도(속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밝은 피사체의 경우에는 숫자가 늘어나고 어두운 피사체의 경우에는 숫자가 줄어듭니다. 피사체의 밝기가 변경되면 디지털 카메라는 조리개 및 셔터 속도를 조정하여 CCD에 주사되는 광원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합니다.
CCD에 주사되는 광원이 두 배가 되면 EV는 1씩 증가합니다. 마찬가지로 광원이 절반이 되면 EV는 1씩 감소합니다.

#프레임 속도(fps)
초당 촬영되거나 재생되는 이미지(프레임) 수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10프레임이 1초간격으로 연속촬영되면 프레임속도는 10fps로 표시됩니다.
 참고로 TV이미지는 30fps로 표시됩니다.(NTSC; 우리나라 해당함)
; 30프레임이 1초간격으로 연속찰영

#JPEG
 Joint Photographic Experts Group의 약어입니다.
컬러 이미지를 압축하고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파일 형식입니다. 압축비율이 높을 수록 압축해제된(복원된) 이미지의 화질은 떨어집니다.

#기억효과
Ni-MH 배터리를 먼저 충분히 방전하지 않고 반복해서 충전해서 사용하면 그의 성능은 원래 수준 이하로 떨어집니다. 이것을 "기억효과"라 칭합니다.

#모션 JPEG
 이미지와 사운드를 하나의 파일로 처리하는 일종의 AVI(Audio Video Interleave) 파일 형식입니다. 파일 이미지는 JPEG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스미어(Smear)
 사진 화면에 태양이나 반사광과 같은 매우 강한 광원이 있는 경우, 이미지에 흰색 줄무늬가 나타나는 현상을 말하며, CCD만의 고유한 현상입니다.
; 이런 현상 촬영시 가끔 나타나죠..

#WAVE
 Windows 시스템에서 오디오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표준 형식입니다. WAVE파일은 ".wav" 파일 확장명을 가지며 데이터는 압축 또는 비압축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