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그레이스 켈리 왕비..할리우드 톱스타서 모나코 왕비로.. 궁궐생활에 우울증 겪다 차사고로 숨져
..다이애나 왕비 보모출신 왕세자비 '신데렐라' 남편외도,이혼,파파라치 쫓기다 사망

서양 동화에 나오는 공주는 눈부신 금발과 아름다운 얼굴의 소유자로 커다란 궁궐에서 행복한 삶을 사는 여인으로 묘사된다. 그러나 과연 현실에서도 그럴까.

 다이애나와 그레이스 켈리를 예로 들어 살펴보자.

 동화속 공주와 가장 비슷한 외모를 가진 다이애나와 그레이스 켈리의 궁궐 안 삶은 둘의 외모만큼이나 비슷한 궤적을 그린다.
 영국은 요즘 아이애나 사망 10주기를 맞아 그녀와 관련된 도서와 영상물이 연이어 기획되는 등 그녀에 대한 추모열기로 뜨겁다.
  사실 다이애나는 일반적인 왕가 사람의 행동과는 다른 태도를 보엿다. 그녀는 결혼 후 수많은 남성들과 바람을 피웠으며 이혼 후 자유분방한 사생활로 왕실과 불편한 관계였다.
그럼에도 다이애나에 대한 대중들의 일방적인 사랑은 '신데렐라 콤플렉스'에 기인하는 측면이 강하다. 영국에서 다이애나는 신분상승의 표본으로 대표된다.
 다이애나는 오랫동안 영국왕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왔던 명문 스펜서 백작 집안의 막내딸로 태어났다.
그녀는 1981년 7월 29일 세인트폴 성당에서 찰스왕세자와 결혼을 통해 왕족의 일원이 된다. 다이애나는 결혼 1년만에 아들 윌리엄을, 다시 2년후 아들 해리를 출산함으로써 평범한
여성에서 왕실의 왕세자비로 적응해가는 듯했다.
 
 그러나 부와 명예,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 그녀의 삶은 전혀 행복하지 않았다.
다이애나는 심한 산후 우울증과 의기소침, 식욕부진 등으로 고통받았다. 또 왕실의 취재 기자들에게 시달렸고 24시간 사생활을 침해하는 타블로이드판 신문기자들,
특히 파파라치들에게 끊임없이 감시당하는데서 스트레스를 받았다. 이후 남편 찰스 왕세자의 외도와 공식적인 별거를 거쳐 1996년 이혼한 다이애나는 1997년 연잉인 알 파예드와
파리에서 파파라치의 추격을 피하기 위해 고속으로 질주하다가 자동차사고로 36세의 짧고 화려한 왕세자비의 생을 마감한다.
 모나코의 왕비 그레이스 켈리. 그녀가 세상을 떠난지 25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그레이스 켈리'라는 이름은 기품, 우아함과 동의어다. 여성 혐오증 환자였던
영화감독 알프레도 히치콕마저 "그레이스 켈리는 눈 덮인 화산같다. 순백의 고결함 속에 다른 배우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팽팽한 긴장이 있다." 고 표현할 정도로 그녀의 매력은
대단했다. 부유한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난 그레이스 켈리는 데뷔 5년만에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가 된다.
 켈리는 1954년 잡지에 실릴 사진을 찍기위해 모나코의 왕실을 방문하고 당시 모나코의 왕자였던 레이니에는 그녀에게 한눈에 반하고 만다.
레이니에 왕자는 켈리에게 지속적인 구애를 했으며 12캐럿의 다이아몬드로 청혼을 한다. 청혼을 받은 켈리는 영화 '상류사회'에 선물 받은 12캐럿의 다이아몬드 반지를 끼고
나와 왕자의 프로포즈를 받아들이며 영화 제목처럼 상류사회로 편입된다.
 이후 그녀의 모습은 은막에서 사라지고 모나코 왕과의 화려한 결혼식을 끝으로 그녀는 공식석상 이외의 자리에서는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다.
모든 사람들의 축복 속에 행복한 삶을 살 것으로 기대됐던 그녀는 엄격한 궁중생활에 대한 스트레스로 상당한 우울증에 시달렸다.
아름다운 외모와 우아한 기품으로 왕족과 결혼해 화려한 삶을 살았으나 행복하지 못했던 다이애나와 그레이스 켈리는 마지막 길도 닮았다.
켈리는 1982년 자신의 막내딸인 스테파니 공주와 프랑스에서 서커스 공연을 관람하고 돌아오던 중 공주가 운전한 차가 벼랑에서 떨어져 사망했다.

---신문에서 발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레이스 켈리 모나코 왕비


"나는 사람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인간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내가 사랑했던 사람에게는 , 그저 아름다운 한 여자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그레이스 켈리의 말

본명 : Grace Patricia Kelly 
생년월일 : 1929년 11월 12일 
사망 : 1982년 9월 14일 
출생지 :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신체 : 170cm, 49kg 
학력 : 아메리카 드라마 예술 아카데미 
데뷔영화 : 14시간 (1951년) 
수상 :  1955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회상 속의 여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애나 스펜서 영국 왕비

이름 : 다이애나 (Diana Spencer)
본명 : Diana Frances Spencer 
생년월일 : 1961년 7월 1일 
사망 : 1997년 8월 31일 
출생지 : 영국 잉글랜드 노퍽주 샌드링햄 
신체 : 178cm, O형 
가족사항 : 영국왕실 찰스왕세자와 이혼, 2남(윌리엄 윈저 왕자, 해리 윈저 왕자)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