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티스토리에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달기위해 며칠을 씨름했네요.. ㅋ 외국무료웹호스팅 업체에 무료도메인과 웹호스팅신청하고 외국의 000Webhost 라는 곳이 많이 안내되어있던데, 그 호스팅은 오픈캐스트 윗부분 제목만 표시되게 하고 아래부분은 광고를 띄워버립니다. 그래서 제목부분을 클릭해야 오픈캐스트 전체가 다 보이도록 하는 방식이어서 국내 무료웹호스팅업체인 나야나,미리내,우비호스팅 등 무료도메인과 웹호스팅을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무료도메인은 등록되었는데 웹호스팅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설정할 수 있는 곳을 눈씻고 봐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며칠을 서핑하다가 알게된 곳이 호스팅어(Hostinger)라는 해외무료웹호스팅입니다.

해외호스팅업체인데, 한국진출하여 한글로 쉽게 설정할 수 있게 잘 되어있습니다.그런데, 네이버에서 호스팅어를 영문이나 한글이나 검색해도 사이트도 나오질 않네요.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경우는 있는데,.  서론이 길었네요. 

목적은 네이버오픈캐스트를 본인의 티스토리에 그대로 표시되게 하여(웹호스팅을 시켜서) 오픈캐스트 내용을 본인 티스토리에서도  NO1, NO2 ... 등 단지 보이게만 하는 게 아닌 룰렛 돌리듯이 돌려서도 볼 수 있게 하려합니다.

  티스토리 오픈캐스트 연동이라고 안내하는 여러 블로그분들이 소개한 내용에서는 000Webhost였는데, 저는 초보분들을 위해(저도 초보지만..^^) 호스팅어 호스팅으로 가입 및 호스팅 설정법을 쉽게 스크린샷과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호스팅어(Hostinger) 가입을 위해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좌측사이드바에 있습니다.

위 샷(메인화면)의 무료 호스팅에서 "지금 주문" 을 선택하셔도 되고 아래 스크린샷처럼 메뉴-웹호스트에서 무료항목아래에서 "지금주문"을 선택해도 됩니다.

 위와 같이 계정을 개설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등록양식에 이름,이메일,비밀번호와 마지막으로 보이는 문자를 입력하고 계정생성을 선택합니다. (보이는 문자 입력이 잘못되는 경우가 많아서 여러번 다시 하는 경우가 많네요..) 

가입은 완료되었습니다. 아직 호스팅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 것은 아닙니다. 아직 비활성화상태입니다. 위의 내용처럼 메일로 등록확인 메일을 전송했다고 나옵니다.

전송받은 이메일내용을 확인해서 파란색의 링크를 선택합니다. 바로 호스팅이 활성화됩니다.

 

호스팅이 활성화되어서 호스팅에 숫자 1이 나타났네요. 다음은 호스팅계정에 FTP업로드할수 있게 무료도메인과 연결할 것입니다. 호스팅 파란색부분을 선택합니다.

기본(0원)의 Order를 선택합니다.

 setup과정으로 무료도메인을 생성합니다.  기본값 서브도메인상태로 생성합니다.

서브도메인이름.esy.es 로서 생성됩니다. 이때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Generate는 비번을 생성해주는 것일 뿐입니다. 본인이 입력할 비번을 넣어도 됩니다.

마지막과정으로 생성된 도메인확인하고 캡처내용의 글자를 입력하고 Order 선택합니다.

여기서도 캡처글자가 이상합니다. 잘못 입력했다고 여러번 시도하게 만들어요.

완료후 상세정보화면입니다. FTP업로드시 사용자명은 로그인아이디가 아니라 여기서 보이는 사용자명의  u143--  를 입력합니다. FTP 유틸을 이용안하고 위에서 파일관리자를 선택해도 됩니다.

파일관리자를 선택한 뒤에 언어를 Korean으로 선택하고 설치 선택합니다.

파일관리자로 내용이 나타납니다. 마우스 우측클릭하여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cast_link.gif 이미지파일과 embed.php와 view.php를 업로드합니다.(embed.php와 veiw.php의 내용수정한 뒤에) 아래는 파일질라 FTP를 이용한 업로드입니다.

파일-사이트관리자선택합니다.

일반-호스트에 www를 빼고 본인이 받은 무료호스트도메인주소를 입력합니다. 포트는 보통 21인데 입력안해도 됩니다. 프로토콜과 암호화는 기본상태로 두고 로그온유형만 일반으로 변경하여 사용자에 u로 시작하는 사용자이름을 입력하고(호스팅어의 로그인아이디가 아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결을 선택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우측에 리모트사이트로 표시되며, 좌측로컬사이트에서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여 우측으로 드래그하면 복사되며 업로드가 됩니다.

 호스팅어는 업로드도 편리해서 굳이 FTP유틸을 이용안해도 아주 빨리 업로드가 되네요. 어떤 사이트는 적은 용량인데도 홈페이지를 이용한 FTP업로드시에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리더군요.

 티스토리에 추가하기위해서는 아래의 3개의 첨부파일을 웹호스팅한 사이트에 업로드해야합니다.

 아래에 오픈캐스트에 표시되게 할(업로드 파일 3개) 파일 3개를 첨부합니다. 이미지파일은 그대로 업로드하며 나머지 두개의 php파일은 실행해서 연결프로그램을 메모장(윈도우폴더)을 선택해서 열어서 내용중에 표시된 곳을 본인의 도메인주소와 오픈캐스트 아이디(영문2자리+숫자3자리)로 변경한 뒤에 저장하고 업로드를 완료합니다. 메모장으로 열면 변경할 부분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추가로 원하는 위치에 본문 앞이나 뒤의 위치에 아래 txt파일 내용을 본인도메인주소와 네이버아이디로 변경해서(표시되어있음) skin.html에 추가합니다.

                                

skin.html에 오픈캐스트추가.txt

                  skim.html에 추가할 텍스트 파일(내용을 보고 해당부분 수정하세요.)

 

opencast add+ 앞에 표시될 이미지 (위)

embed.php

파일저장후 메모장으로 오픈하여 해당부분 수정하세요.(본인도메인주소,오픈캐스트아이디) 

view.php

Hostinger 호스팅어 호스팅으로 잘 이용했는데, 이용률도 적을텐데,"CPU제한초과"라고 뜨면서 화면 표시가 되질 않네요. 업그레이드안할 수 없게 되어있네요. 그냥 오픈캐스트 자리 삭제했습니다. ㅎ 공짜가 그렇죠..무료호스팅 국내업체인 우비호스팅으로 변경했습니다. 근데 embed.php는 안되고 그자리에 view.php로 변경했습니다. 그래서 캐스트 맨아래의 오픈캐스트라는 항목줄이 안보이네요. 우비호스팅도 1일 이용량제한인지가 자꾸 떠서 사용을 못하겠네요. 

본문상단에 오픈캐스트연동해두었었는데, 제대로 된 웹호스팅이 되질 않아서 내렸습니다.

CPU제한초과로 자꾸 뜨고 해당 자리에 자체호스팅홈페이지만 표시되고 광고를 하는 건지..유료계정도 CPU제한은 조금 덜하긴 하지만 거의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픈캐스트 표시하는 것은 안정적인 호스팅이 안되어 삭제했습니다. ㅠ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