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TakeColor는 모니터 화면상에 나타나는 모든 색상값을 HTML, RGB, HEX값으로 추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주 단순하면서도 편리한 구조의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HTML, RGB, HEX 의 3가지 메뉴중 한가지 메뉴를 선택해서 코드값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옵션의 Enable Zoom을 실행하시면 확대창이 나타나서 원하는 색상의 추출을 더욱 편하게 해주며,
나타난 코드값을 화면 하단의 Copy 버튼을 이용해서 클립보드로 복사해 붙여넣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사용이 편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askcolor ; vista 64비트에서도 잘되네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옵션의 stay on top을 체크해놓고 보면서 하면 훨씬 편리하구요.
색상을 추출하고자 하는 곳에 마우스 버튼을 위치시킨후 옵션에서 설정한 단축키 ALT+C 키를 누르면 프로그램창의 중간의 빈 공간에 코드값이 나타납니다.몇 개의 코드든지 다 copy되어 나타납니다. colorpicker보다 더 나은 듯합니다.

이 taskcolor 8.0은 비스타에서 잘 되는 데 colorpicker는 안되는 군요.
대신에 colorpicker는 xp에서는 잘 됩니다.
 자신의 홈페이지나 컴퓨터 배경화면의 각 부분부분의 색상코드(HTML코드, RGB코드,HEX코드등)를 알아내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네요.

홈페이지 배경에 플러그인 색상을 맞추려고 하다보니 아주 유용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lorpicker와 taskcolor 두 화일 첨부합니다.따로 설치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원하는 폴더에 복사해서 바로가기만 시작메뉴나 바탕화면에 놓고 사용하면 되겠네요.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