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아이폰5. 때부터 직접 배터리를 교체했었는데. 이번 se교체하면서 이제서야 블로그에 샷을 남겨둡니다. 유튜브찾으면 워낙 잘 되있지만. ㅋ.
  원리는 다른 버전도 거의 다 비슷하구요. 지문인식 되는 아이폰부터는 홈버튼에 연결된 커넥터만 주의해주면 됩니다. 잘못하면 지문인식이 안되거든요. 홈버튼 불량으로 교체해도 지문인식이 안된다고 합니다.

설정-배터리에서 배터리상태를 알수 있습니다.

40%.. ㅎㄷㄷ.

보통 70%내외로 남았을 때가 평균 2년이상 사용했을 때인데, 많이 닳았네요.

배터리를 직접구매하면 아래처럼 양면테이프와 드라이버등이 들어있습니다.

아래 홈버튼쪽 별나사 2개를 동봉된 드라이버로 해체합니다.

외부 나사는 저 두개뿐이 없어요.. 홈버튼위에 유리뽁뽁이를 붙이고 당기면서, 얇은 도구로 모서리 테두리를 두르면서 벌립니다.

그리고 살짝 들어올리면 홈버튼 케이블이 연결된 게 보입니다.

직사각형 모양의 커넥터가 살짝 꽂혀있어요. 저는 저위의 덮개를 분실해서 지금은 없어서 바로 보이는데요. 핀셋등으로 살짝 위로 올리면서 분리합니다.

들어올리면 내부가 훤히 보이네요. 위쪽의 연결된 케이블이 접히거나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냥 손으로 잡고 하는데, 불안하면 세워져있는 액정부를 벽에 테이프고정해서 하면 편하긴 합니다.

Li-ion 글자 보이죠? 그 우측에 배터리 커넥터 덮개의 나사 2개를 풉니다.


연결된 길쭉한 직사각형모양의 배터리커넥터를 분리합니다.

배터리가 양면테이프로 접착되어있기에 배터리끝에 얇은 도구를 넣어서 밀면서 들어올립니다.

살짝 들어올려졌으면, 핀셋으로 아래쪽에 넣어서 양면테이프 검은색부분을 폰의 모서리방향으로해서 끊어지지않게 주욱 당긴다. 끊기면 대략난감함..

새 배터리와 양면테이프..

커넥터가 우측,Li-ion글자가 위로 오도록 하고, 뒤집어서 양면테이프를 붙인다.

배터리보다 먼저 배터리커넥터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대략 위치잡아서 꾸욱 눌러서 고정시킵니다.

배터리커넥터 덮개를 덮고,,

뚜껑닫고 마무리하기전에 전원을 켜서 확인합니다.


​배터리는 56%인데, 성능상태를 보니 -    아직 표시안되네요.

pc에 연결하여 배터리마스터 실행해서 확인해보니 아이폰se 배터리 기본 최대성능은 1624mAh이며, 94%충전된 상태에서 현재 실제 성능은 1585mAh입니다.

Full charged cycles 가 0상태로 한번도 완충된 적이 없다고 나옵니다.

완충되면 대략 1624mAh 내외가 되겠네요.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