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백신을 이것저것 사용하다가 결국 Windows Defender로 안착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가 백신으로서 신뢰가 많이 가진 않지만 그냥 내장이라 따로 설치할 필요도 없고 가벼워서 사용합니다.

 좋은 백신일수록, 쓰면 쓸수록 차단하는 파일의 양이 많아져서 여간 불편한 게 아니더군요.

 디펜더 또한 차단하는 파일이 있는데요. (아예 제기능을 못하는 건 아니니..ㅋㅋ)

 

 그런데 차단한 파일들이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키젠이나 크랙을 하는 툴이라서 백도어 악성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차단이 되어버립니다.(대부분의 백신이 마찬가지)

 그래서 격리소를 찾아 복원해제하려고 하는데, 디펜더는 격리저장소가 어딘지를 못찾겠더군요. 메뉴조차도...? 한참을 걸려서 찾았습니다.ㅎ

 

  윈도우즈 디펜더 보안센터를 열어보면(작업표시줄 시계좌측이나 제어판에서 실행)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가 있습니다.

 마지막 검사날짜가 있는 바로 위의 '위협 기록'을 클릭합니다.(저는 이게 클릭 가능한 링크인줄 몰랐습니다. 격리저장소가 여기였다니...한참을 헤메게 만들고.ㅜ.ㅜ)

 

 

 

 

위에서 위협기록을 선택한 후에 보면 격리된 위협으로 아래 리스트가 백도어프로그램으로 인식되어 있는 게 보입니다.

심각? 하다고 하는데, 제외시키지 않으면 아예 실행이 안되버리니..

우측의 심각을 선택합니다.

 

 

 

 

백도어 프로그램 파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파일인지를 확인하고, 위 리스트에서 심각버튼선택하고 허용버튼에 체크하고 정리실행하여 격리소에서 해제되고 원래의 파일위치로 복원됩니다.

 허용했으니 이제 파일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이 파일은 악성프로그램으로 인식하지 않도록 제외항목으로 추가해줍니다.(아래 사진 참고.)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설정의 가운데 아래부분에 보면 제외-제외 또는 추가를 선택합니다.

 

 

 

 

윈도우즈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검사에서 제외할 프로그램으로 제외사항추가하여 해당 경로의 폴더나 파일로 추가합니다. 이후에는 이 파일은 격리소가 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조심해야 할 것은 진짜 악성프로그램 툴을 제외항목으로 추가하는 일은 없어야겠죠.

 

 

 

 

아래는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이용하여 윈도우즈 디펜더를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로컬정책편집기는 윈도우10과 윈도우7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R 을 선택하여 실행창이 나오면 gpedit.msc 를 입력합니다.

 

 

 

 

좌측창에서 관리템플릿-Windows 구성요소-Windows Defender 바이러스백신을 선택합니다. 해당항목의 우측창에서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백신 사용안함.이라는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창이 열리면 처음 '구성되지 않음'에 선택되어 있는데, '사용'에 체크합니다.

그러면 이후 윈도우즈 디펜더는 사용안함으로 변경됩니다.

피치못한 사정?으로 어떤 크랙툴을 사용하거나 다른 백신을 사용하려할때는 윈도우즈 디펜더를 사용불가로 만들어둬야 할때 필요합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