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기본 백업저장경로가 C드라이브로 되어있습니다.

64G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인 경우에는 파티션분할해서 C드라이브의 용량을 적게(100G이하) 사용하는 분은 아이튠즈 동기화중 C드라이브 용량부족으로 백업을 완료할 수 없다는 메세지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아이클라우드 용량이 충분해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분은 제외)

 위와 같이 부족한 C드라이브 대신에 용량이 많은 다른 D드라이브로 기본 백업저장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좀 헷갈린 부분이 있어서 요약해둡니다.

 PC를 포맷했다면 아이튠즈를 설치한 후에 한번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연결을 해야합니다.그래야 아이튠즈 기본 백업폴더가 나타납니다.

 

 가장 먼저 아이튠즈 백업파일의 경로를 찾기위해서 파일검색 유틸을 열고 "apple computer"를 찾습니다.

(내 컴퓨터내의 파일검색 유틸다운로드(everything)는 아래포스팅을 참조하세요.)

 

[Util/유용한 무료유틸] - 내컴퓨터에 있는 파일 찾기. everything

 

 위 유틸은 내 컴퓨터내의 모든 파일을 대상으로 찾고자하는 문자가 포함된 폴더나 파일을 찾을 때 편리합니다.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5개의 폴더가 나타납니다.

 

C:\Users\....\Roaming 폴더안에 백업경로와 백업파일이 있습니다.

...Roaming 경로를 포함하고 있는 Apple computer 폴더이름을 더블클릭하여 폴더를 엽니다.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Mobilesync폴더안에 Backup폴더가 있는데,

Backup폴더안에는 아이폰,아이패드 기기들의 모든 백업파일(어플)들이 있습니다.

(백업파일 갯수가 많아질 수록 엄청난 용량을 차지하죠)

 

Backup폴더안에는 백업된 파일폴더가 있는데, 이 안에 모든 백업파일들이 있습니다.

 

MobileSync폴더안의 내용을 모두 삭제합니다.(backup폴더를 삭제합니다.)

삭제하다보면 용량이 커서 휴지통에 넣을 수 없다고 나오면 "예" 모두 삭제합니다.

 

Backup폴더 및 백업파일들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일단 위에서 Backup폴더를 모두 삭제했습니다.현재 MobileSync폴더안에는 어떤 파일도 없는 상태입니다. 

 MobileSync폴더를 마우스좌측클릭하고 난뒤 shift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MobileSync폴더 위치에서 마우스우측클릭합니다.

 나타난 빠른메뉴에서 "여기서 명령 창 열기" 를 선택합니다.

shift를 누르지 않고 마우스우측클릭시에는 "여기서 명령 창 열기"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래는 shift키를 누르지 않고 마우스 우측클릭한 상태로 "여기서 명령창 열기"메뉴가 없는 참고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명령창이 나타납니다.

 

나타난 명령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예로 mklink /d "옮길 원래의 백업대상경로" "다른드라이브로 옮길 경로"

 

mklink /d backup D:\apple\mobilesync

 

백업파일경로는 D:\apple\mobilesync로 해야합니다. 아직 D드라이브에는 해당폴더를 만들지 않습니다. 백업드라이브를  E로 할 경우에는

                   mklink /d backup E:\apple\mobilesync

 

 백업파일경로를 다른 이름으로 백업폴더를 만들면, 아래와 같이  명령구문이 올바르지 않다고 나옵니다.  아래는 D드라이브에 itunes backup이라는 폴더로 했을때..{안됨)

 

D:\apple\mobilesync 라고 하여야 정상적으로 기호화된 링크를 만들어서 아이튠즈백업시에 항상 D드라이브로 백업이 됩니다.

Windows 8의 경우에는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그럴경우에는 시작버튼 우측클릭하고 명령프롬프트(관리자)를 선택하여 위의 mobilesync경로대로 타이핑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 D:\apple\mobilesync " 으로 폴더를 생성합니다. 미리 만들어놔도 상관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존 C드라이브 백업폴더에는 백업바로가기만 표시되고 실제저장되는 백업파일의 경로는 D:\apple\mobilesync 폴더가 됩니다. 

아직 컴퓨터로 백업 선택하여 동기화를 하지 않아서 D드라이브 백업폴더에 내용이 없습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