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울트라ISO로 부팅가능한 CD나 DVD 만드는 법입니다.

알고나면 간단한데, 모를땐 어떻게해야될지 정말 많이 검색하고 헤매게 되는 데요.

Ultraiso 라는 유틸로 간단히 설치파일들을 하나의 iso파일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부팅가능한 CD/DVD가 되었으니 CD굽는 프로그램을 열어서 CD에 구우면 되겠네요.

 보통 실수하는 경우가 CD부팅가능한 설치파일이라도 디스크복사가 아닌 설치파일을 하드에 보관했다가 CD에 구울때 이 설치파일을 그대로 CD에 복사를 했을 경우는 CD부팅이 되질 않습니다. 왜 시디부팅이 안되지? 하는 경우는 부팅파일이 시디에 정상적인 복사가 안된 경우도 한가지일 수 있습니다.

 아예 부팅가능한 CD를 디스크복사를 하던지 설치파일들을 부팅가능한 ISO파일 하나로 만든후 CD에 굽는 방법 등 여러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입니다.  울트라ISO 포터블버전이라 설치과정은 없습니다. ㅋ

 처음 실행 후의 상태

 저는 windows7 설치파일들을 windows7_sp1.iso라는 이름의 파일로 만들것입니다.

아래경로에서 해당하는 폴더의 설치파일들을 모두 위의 창으로 드래그하여 넣습니다.

 현재 위의 창에는 이미지:부팅불가능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부팅-부팅파일불러오기를 선택합니다.

 설치파일경로의 boot폴더안의 bootfix.bin을 선택합니다. 부팅파일은 보통 설치파일들 폴더안에 있습니다.

 그리고나면 위의 창에 이미지: 부팅가능으로 변경되어있습니다.

 파일메뉴-다름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서 windows7_sp1으로 입력했습니다.

iso이미지를 생성하는 진행상황의 창이 뜨면서 4G정도에 약 30분정도 소요되는군요.

   그리고 생성한 windows7_sp1.iso를 이미지굽는 프로그램으로 열어서 레코딩을 하면 부팅가능한 CD/DVD가 완성되었습니다.

 포터블버전이라도 프리는 아닌 것 같고 올려도 되는 지 모르겠고해서 ultraiso 프로그램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