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제가 컴퓨터 전문가는 아닙니다만 컴퓨터를 좋아합니다.
 도스3.0시절부터 시작해서 그당시에는 컴퓨터학원참 많았는데, 터보C 프로그래밍 학원도 다니고 그랬었습니다.)(지금은 하나도 기억안나지만)  그렇게 사용해오면서 컴퓨터를 가까이 하면서 좋아하게 되고 컴퓨터 이것저것 시스템유틸등 분해,조립등 하드웨어적으로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비스타의 장단점이 아니라. 비스타 32비트와 64비트의 구분에 대해서만 간단히 얘기하겠습니다.
 
 첫째로는 차츰 64비트로 최적화된 응용프로그램이 나오면서 더욱 빠른 응용프로그램 응답속도를 보인다는 것입니다.(많지는 않지만요.XP가 32비트에 최적화된 운영체제이면 비스타는 64비트에 최적화된 운영체제라는 것입니다.아직 완전하지는 않지만 서비스팩1이 나올지도 모르고요.)
 
 둘째로는 64비트를 아무컴이나 설치할 수 없는데, 최소메모리는 2G이상이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PU는 듀얼코어이상을 추천하구요. 그리고 개인이 소유하는 PC가 듀얼코어CPU와 2G이상의 메모리라면 32비트보다는 64비트를 써보는 것도 괜찮다는 개인적 생각입니다. 64비트를 써볼 수 있는 사양이라면 한 번 써보고 내겐 필요없다 32비트가 낫다고 판단하는 것도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셋째로는 잘못된 인식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호환성입니다. 호환 생각보다 잘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응용프로그램에서 비스타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내놓고 있는 실정이구요.출시 7개월여가 지난 지금에도 호환이 안되는 응용프로그램이라면 사용을 다시 고려해봐야하는 프로그램이지 않을 까 생각됩니다. 32비트를 지원하는 것은 웬만하면 64비트도 다 지원합니다.비스타 32비트,64비트 지원을 딱 구분해서 나와있지 않다면 설치를 해보면 알수있습니다. 설치시 폴더가 C의 Program files(x86)이라는 폴더에 설치를 하면 64비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안그런 프로그램도 있지만(그냥 program files 폴더(32비트)) 이런 프로그램은 수동으로 폴더 변경(program files(x86) ) 해주고 설치해서 실행하면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째로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참 그래픽도 128M이상의 메모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이렇게 생각이 납니다. 또 써보면서 32비트와 다른 점이라든지 좋은 점등이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x64폴더가 아닙니다. program files(x86)이 64비트 프로그램파일 폴더입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