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아이폰 기기변경한 후에 백업복원을 했는데, 앱스토어에서 어떤 이유에서건 삭제된 어플은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아예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앱스토어에서 내렸느지, 애플사의 제제로 인해 앱이 삭제가 되었는지는 알수 없지만 어떻든 간에 앱스토어에 없으면 해당어플은 복원이나 다운로드를 할 수가 없습니다.

 유료앱이거나 완성도가 높은 어플의 경우에 그냥 이전버전이라도 사용하고 싶은데, 다운로드를 할 수 없을때 아이펀박스를 이용하여 해당앱의 *.ipa 파일을 내PC에서 찾아서 아이폰으로 앱설치를 하는 방법으로 앱스토어에 없는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전에 한번이라도 내컴퓨터에 백업을 한 적이 있어야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아닌) 그러면 업데이트가 되어도 버전별로 컴퓨터의 아이폰 보관함 실제백업폴더안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저는 앱까지 모두 백업을 하는 방식을 선호하기때문에 항상 내컴퓨터에 백업을 합니다.

 복원이 실패했을때도 원하는 어플의 ipa파일이 컴퓨터에 있다면 탈옥하지 않은 아이폰이라도 ipa파일을 이용하여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맨 아래에 아이펀박스 무설치파일을 첨부하였으며,별도의 설치과정이 필요없이 원하는 폴더에 압축을 해제하여 ifunbox.exe파일을 선택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앱스토어에 없는 앱을 내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이전버전의 아이폰어플을 찾아서 아이폰에 설치하여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알고나면 정말 간단합니다.

 검색해봐도 잘 없길래 올려둡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삭제되었거나 복원이 실패한 어플의 이름을 내컴퓨터에서 검색합니다. 내컴퓨터안의 파일검색은 아래링크의 everything 유틸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Util/유용한 무료유틸] - 내컴퓨터에 있는 파일검색 찾기. everything

 

저는 프리비디오라는 어플을 영문으로 검색하여 ipa파일을 찾았습니다. 2달러주고 구입한 어플인데,앱스토어에서 삭제되어 구할 수가 없었는데, pc에 버전별로 백업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최신버전의 Free video 3.0.2.ipa 파일을 설치하기 편한 경로의 임의의 폴더나 바탕화면으로 복사해둡니다.

 

이 글 맨아래의 아이펀박스를 임의의 폴더에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타납니다.

IFunbox.exe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위 메뉴에서 ifunbox클래식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이폰을 연결하면 본인의 아이폰이름이 나타나며 탈옥안됨이라고 왼쪽에 표시되네요. 

 

ifunbox클래식 메뉴아래 새로고침라인에 보면 중간쯤에 "앱 설치"항목이 보이는 데, 이걸 클릭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복사해두었던 Free video 3.0.2.ipa 파일을 선택하면 바로 앱이 설치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1개 성공이라고 나타납니다.

 

아래는 아이폰에 설치된 Free Video 어플입니다. 유료앱인데, 컴퓨터에 백업된 ipa파일이 없었다면 아예 사용하지 못할 뻔했네요.

 

 이 방법으로 Tuneshell, Free video 등 앱스토어에 없는 어플을 모두 내 아이폰에 설치해서 정상 사용중입니다. 탈옥하지 않고도 ipa파일을 설치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탈옥하면 거의 불가능한 게 없을 정도로 튜닝이 가능하겠지만, 저는 그냥 순정이 좋네요.ㅎ

 아래의 첨부파일은 무료유틸로서 iFunbox 2.8 한글판 빌드 2014.0748 이며, iOS8에서 어플복원했습니다. 다른 ios 버전에서는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파일용량은 16.1M라서 티스토리 최대업로드 용량제한 10M로서 파일2개로 분할압축하였습니다.  반디집이라는 무료압축툴로 분할압축했는데, 알집등 다른걸로도 정상압축해제될거라 생각합니다.

 

ifunbox_2.8.zip

 

ifunbox_2.8.z01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