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6월경부터 배터리가 30~40%정도가 남아있는데도 불구하고 꺼지는 현상이 계속 생기기 시작했는데, 1년 좀 넘었으니 이제 배터리 수명이 다 되었구나 생각했습니다.

 애플은 리퍼만 하니까 배터리 하나때문에 몇십만의 유상리퍼를 받을 수는 없기에 사설업체를 찾아가서 4만원 주고 배터리 교체를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애플에서 배터리문제가 있는 아이폰5 에 대해서 지정센터에서 배터리테스트를 해보고 무료교체를 해주고 있네요..

 저는 이미 사설업체에서 교체를 받았는데.... 센터에 얘기했더니 애플에 문의해보라고 하여 전화해보았습니다.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

환불을 받기위해서 영수증 및 필요한 내용입니다.

1. 영수증에는 사설업체상호명,주소,교체내역 및 금액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자신의 아이폰5의 설정-일반-정보에서 일련번호나 IMEI가 보이도록 캡처합니다.

 

이렇게 위 두 가지(영수증과 설정의 일련번호나 IMEI) 사진을 찍어서 통화한 상담사의 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환불진행할때 가장 큰 문제가 사설업체에 불이익이 갈 것을 걱정하여 영수증을 주지 않으려했던 부분입니다. 애플이 리퍼정책만을 고수하는데, 한국은 유독 개인사설업체가 많아서 고발등의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5~6번의 전문상담원이 바뀌고 사설업체에 피해가 가는지 안가는지를 확인해달고 요청하고 해당 상담원의 성함과 다이렉트 연결 폰넘버를 알아두었습니다.(혹시나 문제가 생겼을 때를 대비해서요..)

일단  사설업체에는 전혀 피해가 가지 않고, 단지 어디에서 얼마로 교체했는지의 증명일뿐이라는 것을 확답받았습니다.

 

 

사설업체에서 받은 영수증입니다. 원래 6월말경에 교체받았는데, 이미 버리고 없어서 해당사설업체에 다시 찾아가서 얘기하고 받은 것입니다. 이것때문에 1~2시간을 여기에 있었네요. 사설업체 본점,지점 모두 다 피해가 갈지 모른다고.. 제가 애플에 몇 번을 전화해서 확인하고 나서야 받았습니다. 영수증을 남겨뒀으면 업체에 아무얘기할 필요없이 환불받았을텐데,..

업체에서 1~2시간동안 애플과 상담하고 기다리고 상담하고 기다리고..시간만 낭비했네요.ㅜ

 

 아이폰5의 설정메뉴의 일반-정보화면인데, 필요한 것은 일련번호 또는 IMEI 두 번호중 하나는 나와야됩니다. 배터리교체프로그램의 적용을 받는 기간에 출시된 모델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애플 전문상담원과 전화상담후 받은메일에서 맨위의 영수증과 일련번호 사진을 첨부하여 회신했던 메일내용입니다.

9월15일 월요일 사진첨부해서 회신하고 9월18일 목요일 아래와 같이 애 환불완료 Apple로 시작하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22일 일요일 아직은 실제로 환급되지는 않았네요.15일 이내이니 담주에나 입금되겠네요.

 그런데, 4만원에 교체했는데, 아래 환불금액에 보면 36364원? 약 3700원 가량을 빼고 입금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입금되지 않아 모르지만 아래금액으로 입금될 거 같은데, 사설업체에서 배터리교체했다고 환불못받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했던 것을 36000원쯤이라도 돌려받으니까 괜찮네요...

위의 금액과는 달리 입금은 사설업체에서 배터리교체한 4만원 모두 입금 되었네요.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