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꽤 오랫동안 이것저것 만지고 바꾸어도 보고 했는데, 결론은 PC모니터의 화면캡처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TV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TV화면을 어떻게 캡처할 수 있는것인지? 모니터는 PC에 Ambibox나 Prismatik 라이트팩 유틸을 설치했기에 pc와 연결된 모니터화면을 캡처해서 screen grabbing 모드가 되는 것 같네요.

  TV를 PC의 그래픽카드에 연결해서 이중 모니터로 사용을 해서 TV는 외부입력으로 해서 PC모니터를 복제한 화면이 TV에 나오게 하는 방식으로 PC에서 영화를 재생해서 TV에 표시되면 Screen grabbing이 됩니다. 그러니까 모니터와 TV가 똑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이죠.

 현재는 Prismatik 유틸은 5.9에서 5.10.6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현재 Prismatik 설정화면입니다. 

 Mode는 Screen grabbing이고 grab delay(응답속도)는 최소값인 1ms 입니다. scene luminosity threshold는 최소값으로 낮추었는데,어두운 장면에서 좀 더 어둡게 표시됩니다. 이값을 높이면 대체로 어두운 장면에서도 좀 더 밝게 표시됩니다. 강약이 더 표시되게 하기위해 저는 값을 최소로 낮추었습니다.

 run configuration wizard는 5.9버전에서는 없습니다. 클릭해서 실제tv뒤에 led배치한 대로 한것을 선택합니다.(저는 카시오페아로서 오른쪽 아래부터 1~10번), 실제LED를 본체에 꽂은 순서도 오른쪽 아래부터 순서대로 꽂았습니다.  

overall brightness는 최대밝기인 100%, gamma correction은 추천값인 2정도로 했으며, 빛이 변경되는 정도는 150으로 약간 부드러우면서 빠르게 변경되도록 했습니다. 이 값이 너무 높으면 변경될 때 부드럽게 변경되는 게 아닌 딱딱 끊기면서 변경이 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profile이나 expert mode는 별로 사용할 게 없습니다.

 5.9버전을 삭제하지 않고 5.10.6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였더니 plugins 부분의 animate아래에 error라고 표시되었는데, 사용안할 것이기에 상관없습니다.

현재 버전은 5.10.6이며, 펌웨어는 6.2 입니다.

 앰비박스 유틸이 훨씬 더 많은 세부설정을 변경가능하고 음악플러그인도 설정하면 음악재생시 역동적으로 색이 변경되는 등 많은 설정을 할 수 있지만 프리스마틱 유틸은 아주 단순해서 편합니다. 가끔 무드 모드로 하다가 영화볼때는 tv는 외부입력 2로 변경해서 pc에서 영화재생시키면 tv화면에 표시가 되는 방식으로 시청합니다.

아래는 screen grabbing 모드로 재생시킨 영상입니다. 뒷배경이 대리석이어서 그런지 라이팅 빛이 생각보다 밝진 않네요. tv뒤 배경을 까만색 도화지등으로 붙여볼까 생각중입니다.

너무 가까이서 촬영해서 빛이 퍼지는 게 좀 눈에 띄지 않네요.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