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에어 비디오라는 어플을 알게된 후 아이폰에서 영화볼때 용량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없어졌네요. 원격으로 내컴퓨터에 있는 영상파일들을 실시간으로 변환하면서 smi자막까지 읽어들이면서 볼수 있으니 다른 인코딩과정없이도 볼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요즘엔 인코딩없이 바로 아이폰에서 영화를 볼수 있는 어플도 많은데, 16g인 제아이폰엔 인코딩없이는 용량때문에 힘들것도 같고..
 이 어플의 장점을 요약하면
 1.영화를 아이폰에 저장하는 과정 필요없다.(아이폰 용량 걱정없다.)
 2.영화를 컴퓨터에서 보듯이 바로 보니 인코딩과정이 필요없다.
 3.단지 핀번호만으로 원격으로 영상파일들을 검색하고 바로 볼수있다.

 단점으로는 원격연결하여 가끔 아이폰에 나타난 영화파일들 목록에 보면 파일옆에 invalid 라고 빨간글씨로 나타난 파일이 있다.이 파일은 파일문제로 실행이 되지 않기때문에 fix시켜줘야합니다.

invalid 표시된 파일

비디오 스트림이 없다고 하며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단점으로는 3G는 속도때문인지 연결이 안된다고 하는데, 저는 슬림이라 아예 시도도 안해봤습니다.ㅋ 와이파이연결로만 되는데, 와이파이 신호 조금 약한 곳에서는 영상과 자막이 안맞아져서 영상이 딜레이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외에는 많지않은 용량의 16G 아이폰을 사용하는 제겐 대만족인 어플입니다.

 invalid 라고 나온 파일을 fix시키기위해서는 아래 divfix 파일이 필요합니다.

DivFix _v0.30.zip


따로 설치과정은 필요없고 압축해제만 하여 실행파일 실행하면 됩니다.
실행한 후 해당 invalid 파일 검색해서 선택한 후 fix 만 누르면 끝입니다.

fix 중인 화면입니다. 금방 끝납니다.

fix된 후의 파일입니다. 파일명앞에 divfix-라고 붙어있습니다.

invalid였던 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참고로 에어비디오는 설치가 아주 간단합니다.
스크린샷없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압축풀고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shared folders 탭에서 add disk folder를 클릭해서 영화가 저장되어있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저는 c 드라이브를 추가하였습니다. (유료버전이라 갯수 제한이 없기에 그냥 하드디스크선택했습니다.)
 remote 탭에서 enable access from internet 선택하고  그 아래의 automaticallymap port를 선택합니다. start 시켜서 나오는 this server pin 번호 9개가 이 컴퓨터의 영구 핀번호입니다. 아이폰에서 이 번호를 입력하여 이 컴퓨터로 원격접속할 때 입력할 번호입니다.
 그리고 subtitles 에서 자막을 설정하는데 저는 맑은 고딕 130%, default encoding 에 korean(windows)를 선택하고 preferred languages 의 1번에 korean을 입력합니다.
 그외에는 특별히 변경없이도 settings에 start at login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있어서 컴 껏다켜도 air video server가 실행됩니다. 핀번호도 지우고 새로설치하지 않는 이상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에어비디오 서버를 원격으로 볼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아래 2.43버전 서버파일입니다

Setup243.zip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