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xp에서 exfat 포맷으로 했을때 xp설치된 컴에서 인식 가능하게 해주는 패치입니다.
패치 update 사이트나 windows사이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나 제가 불편해서 여기에 올려둡니다.ㅋ
  sata 하드에서는 안되고(가능하게 한다는 방법도 있는 것 같은데..해보질 않아서.ㅜ) usb나 외장하드만 가능합니다.  
 보안기능을 빼서 에러가 줄어드는 반면 속도와 용량이 좋아졌으며, 포터블기기에 적합한 파일시스템이기에 이 포맷으로 운영체제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도 안하는 게 좋지 않을까생각됩니다. 아직까진 NTFS로..판단은 개인이 하는 거지만요..
 장점이라면 fat32의 확장( fat32는 4g까지만,exfat는 64제타바이트..ㄷㄷ무제한에 가까운)에 ntfs의 보안기능은 빼서 ntfs보다 속도가 빠르다.
 그리고 큰 용량의 파일을 읽고 쓰기가 가능하다. 파일을 삭제하거나 용량보거나 등 속도가 빠르다.
 단점이라면 비스타 이후(서비스팩1이상)의 컴에선 exfat usb를 바로 인식하지만 xp 설치된 컴에서는 이 패치를 한번 설치하고 재부팅해야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하다.
 usb를 이곳저곳에 자주 옮겨 사용하는 일이 잦은 분이라면 이 패치 설치후 이용하는 게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보안기능이 없으며 레디부스트 기능도 사용불가하다.

WindowsXP-KB955704-x86-KOR.exe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