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Windows 탐색기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지긋지긋한 오류네요. 윈도7 설치후 가장 많이 보고있는 오류 중 하나인데, 다른 분은 잘 없나봅니다. 검색해도 거의 없고..
 윈도우즈7 탐색기 위의 오류 아주 자주 뜨는군요. 수백기가 복사중인데 나타나서 처음부터 다시 복사하게 만들고 역시나 윈7에서도 이어서 복사하는 기능이 없네요. 수십기가 복사하다가 이에러나서 또 처음부터 덮어쓰기 해서 복사해야되고 이미 오래전부터 탐색기 유틸등엔 파일 이어서 복사하는 등의 기능은 있는데 이 정도 기능도 넣지 않다니.(그 옛날 도스시절 유명했던 mdir  윈도우버전도 있는 걸로 아는데, 귀찮아서 그냥 윈도우 탐색기 쓰지만..)
탐색기 에러났을때 작업표시줄 먹통이 되어 캡처를 못했는데, 이번엔 되어서 에러내용을 캡처했습니다..

 내용에 이벤트이름은 BEX, 응용프로그램은 explorer.exe인데  그 아래의 오류모듈이름을 보았더니 tosbtshell.dll 이 unloaded 되었다는 건..
그럼 도시바 블루투스 쉘이 로드가 안되었다는 것 같은데..
   윈도우7 운영체제 설치시에 자동으로 인식했던 드라이버를 그대로 써왔는데, 문제가 있었군요. 그래서 도시바 영문홈페이지에서 bluetooth stack을 다운받아서(windows7 7.10.04버전) 설치하니 이젠 탐색기오류는 발생하지 않네요. 나중에 다른 걸로 생길지 모르겠지만..
   도시바.co.kr은 드라이버등 개별적으로 다운받기보다는 전용노트북위주로 다운로드 지원되고 빠른 업뎃과 세부 드라이버 모두 다운가능한 영문 도시바를 들어가서 다운하는 게 찾기도 편하고 좋습니다. 도시바 블루투스 최신버전7.10.04 버전 36M가 넘는군요.파일 올리지 않았습니다.


http://aps2.toshiba-tro.de/bluetooth/?page=download   위 주소입니다.
가면 회원가입 필요없이 다운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바 노트북 전용이라고 되어있는데 블루투스 스택이 도시바거라면 상관없네요.
장치관리자-블루투스드라이버쪽 확인하시면 자신의pc 블루투스 회사,버전 등 알수있습니다

드라이버날짜2006-10-28 버전5.0.1028

설치시작

설치중

설치후 드라이버날짜 2009-09-11 버전 6.0.2111.0

도시바홈피에서 다운받을땐 스택이 7.0.14버전이었는데, 이걸 보니 6.0.2111이네요.
 2.0(+EDR) 드라이버는 블루투스 하드웨어 버전이네요.블투 2.0지원

지긋지긋하게 많이 봐오던 윈도우 탐색기오류 이제 안생기고 속편하네요..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