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시중에서 유통되는 유기 가공식품의 88%가 제조업체 스스로 ‘유기’라는 이름을 붙여 판매해 왔다고 한다. 한국식품연구원이 유기농 두부, 유기농 잼 등 시중에서 유통되는 유기 가공식품을 조사해 본 결과다. 공인기관이 믿어도 된다고 보증해 준 게 아니라 제조회사가 일종의 광고를 해 왔던 셈이다. 물론 제품 모두가 ‘가짜’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그 제품이 진짜인지 아닌지도 모른 채 ‘유기농’ 마크 하나만 믿고 일반 제품보다 세 배가량 비싼 돈을 낸 소비자는 바보가 된 느낌이다.

 지난해 유기 가공식품의 시장 규모는 1800억원가량 됐다. 매년 판매량이 20~30%씩 증가할 정도로 성장 속도도 빠르다. 주부들이 빠듯한 가계부를 걱정하면서도 망설임 끝에 큰맘 먹고 유기농식품을 고르는 것은 믿고 먹을 게 없는 세상에서 그나마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싶다는 바람 때문이다. 그 같은 소박한 마음을 이용해 일종의 기만행위를 해 온 제조업체는 물론 이를 방치해 온 정부는 비난받아 마땅하다.

 다행히 지난주 국회에서 식품산업진흥법이 통과돼 이르면 내년 말부터 유기 가공식품에 대한 인증제가 실시된다고 한다.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이미 시행되고 있는 유기 농산물의 인증제를 보면 마냥 좋아할 일만도 아니다. 인증 시스템이 허술하고 사후관리도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다.

유기 농산물의 인증을 담당하고 있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적은 인원이 급증하는 생산량의 인증 업무를 맡고 있다. 이 때문에 현장 점검이 어렵고 정기 검사도 1년에 겨우 한 번에 그치고 있다. 시민단체들이 주장하는 한 달에 한 번 검사에는 턱없이 못 미치는 실정이다. 현장 점검 대신 실험실의 성분 검사에 주로 의존하다 보니 검사를 비켜가는 첨단 화학비료의 사용 여부 등은 알 수도 없다. 어떤 제품이 진짜 유기 농산물인지 알기 힘든 것이다. 차제에 관련 당국은 유기 가공식품뿐 아니라 유기 농산물의 인증 및 사후관리 체계를 점검해 국민의 걱정과 불신을 잠재우는 계기로 삼기를 바란다

우리 아이를 생각해서 비싸더라도 그래도 가끔씩은 좀 더 좋은 것 먹게 해주려고 사주고했었는데, 전부는 아니라지만 어떻게 이렇게 판매를 할 생각을 했을까? 국민들을 상대로 사기를 친것이 아닌가? 사기죄가 성립될텐데,누가 고소나 할 것인가? 그냥 그랬구나..라고..
 별별 인증시스템이 다 있지만 거의 돈과 연관되 있고 돈주고 사는게 인증이라고 전부터 알고있었는데, 지금도 마찬가지인듯하다. 속은 내가 바보지..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