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4700이 제일 처음 나왔을때(아주 고가였을당시) 그래도 싸다고 했던 곳에서 799000원에 구입해서 사용한지도 벌써 1년3개월(2004년 11월)이나 돼네요.

HP가 WIFI를 활성화시켰다면 지금의 애플의 자리는 HP가 차지했을지도..

그리고 나서 추가서 들어간 게 맵피네비게이션,블투gps,sd 1g, cf 1g,마그네슘케이스,돌돌이 케이블 이렇게 들어갔네요.

마지막으로 블투헤드셋이 구입희망하지만 지금 참고 있습니다.

  그동안 참 많~이 설치하고 지우고 하드리셋하고 한글롬=>영문롬=>한글롬=>영문롬 번갈아 타면서 결국 영문롬에 정착해서

지금에 이르렀네요. 너무 많이 설치삭제해서 그런지.어쨌는지 몰라도 메인보드가 나가서 삼성동에서 통째로 메인보드교체하는 무상a/s도 받았었습니다. 이젠 그렇게 설치하고 지우는 시간은 들어가지 않네요. spb clone 하나만으로 이틀에 한번씩 백업하고 하드리셋이 되어도 자동으로 복원하겠느냐고 물어보니 그냥 복원하면 똑같이 복원이 되니 정말 편합니다. 설치하고 내게 맞게 세팅하는 것도 보통 시간 많이 걸리는 게 아니니까요.

  이제 막 구입하시거나 pda와 친해질려하시는 분께 조그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저처럼 메인보드 날리는 등의 문제가 안생기면 좋겠네요. 저도 이까페에서 아주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제가 아는 바를 적었습니다. 모든 건 아니지만 생각나는대로요.

메모리용량 최대로 확보하기 위해서 sd card(atp 1g)에 최대한 설치했습니다. 꼭 아이팩이나 메모리에 설치해야 되는 걸 제외하고는 요.cf 1기가는 영화파일만 저장하는 관계로 저는 sd에 모두 파일 설치합니다.


전원설정등 설정 다 완료후

***PDA전원 및 백라이트 설정
어드밴스에 파워는 배터리 파워 1분꺼짐 전원파워 10분 꺼짐설정함
백라이트는 배터리전원 모두 꺼짐설정안하고 터치시에 켜짐설정함


1,액티브싱크4.1 컴
 

2,디오펜 6  아이팩


3,맵피mx더블 3.12  1g sd.. gps는 미니블루투스

  btregtweak  블루투스 자동으로 잡아주는 유틸(맵피 자료실에도 있음)


4,캐쉬오거나이저 6.92 q&m 버전 아이팩.. 이건 저의 모든 가계부입니다.
  컴에는 quicken 2006을 설치하고 pda에는 이걸 설치해서 싱크를 하는데
  자동싱크가 되니 정말 편하고 그래프가 아주 좋습니다.

  컴도 pda에서도  없어서는 안될 가계부.


5,등산매니아 1.07..아이팩

제가 산을 좋아해서 산행시에 등고선이 표기되고 정말 좋은 지도로 활용하는데 단점은 메모리를 너무나 많이 먹는 다는 단점이 있네요.실행시에.


6,cab installer.. cab파일 설치시 원하는 폴더에 설치가능.


7,레스코 익스플로러 5.35 .. sd설치


8,spb clone 1.0 백업 .. sd 설치p

  정말로 편리한 백업/복원 소프트웨어입니다.획기적입니다.배터리완전방전되어 하드리셋 된경우가 여러번 있었는데(저도모르게 화면이 켜져있어서 ) 그럴때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으면 복원하겠느냐고 물어봅니다.그러면 백업했던 그시기로 완전 복원이 됩니다.똑같이 .. 초강력추천입니다.이거 없이 하드리셋되면 정말 눈물납니다.컴과는 틀린 pda의 하드리셋이 되는 특성상,하드리셋 경험은 누구나 몇번쯤은 있을겁니다. 이걸로 저는 거의 2틀에 한번씩 백업합니다.  


9,real_vga 아이팩


10,네비게이션 vga 스킨 내문서 폴더에 복사.. 위화면의 이 스킨이 아주 좋더라구요.깔끔하고 용량 안먹고..


11,매직버튼 1.8 ..아이팩


12,멤메이드1.44 .. 정말 유용한 유틸입니다. 용량 많이 차지하는 공유dll파일을 dllstore라는 폴더를 만들어 보관하고 경로도 만들어주는 기능이 정말 맘에 듭니다.이것 때문에 메모리가 무지 많이 늘어납니다. 나중에 설치하면 이기능 쓸때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어서 일부러 먼저 설치하고 dll 트윅을 enable시킵니다.

memmaid 에서 꼭 main memory에 있어야 하는 것
=> MCResEng.dll, COrgSync.dll, PvmSyncDev.dll
  이렇게 총 3개 외에는 모든 dll을 아이팩에 옮겼습니다.메모리가 거의 10~15메가 이상 확보됩니다.


13,스몰네뉴 플러스 3.16 아이팩 .. 윈도우의 시작메뉴대용입니다.

   레스코 익스플로러의 투데이 플러그인을 쓰는관계로 잘쓰지는 않지만 윈도우 시작메뉴처럼 모든 설치메뉴가 뜨기때문에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했는지 할대 유용합니다. 레스코투데이 플러그인에는 필요한 바로가기만 꺼내놓았기때문에.


14,psshutxp .. 아이팩  .. 시스템 종료 버튼 바로가기입니다. 편합니다.


15,마이 아젠더 플러스 1.019 아이팩 .. 국산일정관리 프로그램으로 9000원에 샀습니다. 후회할 수 없게 만들 정도로 편리하네요.직관적이고.기념일 양음력 다 되고 기념일 백업이 되기에 다시 깔아도 겁안나고. 아웃룩과 싱크 잘되고 여러가지 써봤는데 (인포먼트,아젠다퓨전,포켓브리즈등등) 다른 일정관리 다 필요없습니다. 꼭 필요하고 보기 편하게 되어있어좋습니다.첫째로 국산품입니다.



16, 2.0추출한것.. 추출한것중에서 owner부분만 사용합니다. 이거 적지 말라고 하더군요.뭐, 저작권문제로.


17, 월드메이트 2006.. sd    정말 좋은 프로그램인데 단점은 vga지원이 안된다. 그 단점에도 불구하고 사용한다.세계시간,날씨,신발,옷등등 사이즈 변환 등 기능이 정말 많다.


18,탑바에 날짜나오게 하는 것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Shell
 TBOpt 값을 D_WORD 값으로 만듭니다.(tb다음에 영문O입니다)
 값은 3으로 하시면 날짜와 시간이 함께 나옵니다.
 TBOpt = 3   날짜와 요일나오게하는 법
 HKEY_LOCAL_MACHINE\nls\overrides\SSDte 스트링값을 MM-dd ddd
로 하면 됩니다. 애구 근데 이거 하면 포켓 브리즈가 맛탱이 간다고하네요..(저는 브리즈를 쓰지 않는 관계로) 출처 타조님


19,tcpmp0.70a with all plugin..sd
    베타플레이어 후속버전이죠. 설정.. 버튼연결(앞으로이동=>오른쪽, 뒤로이동=>왼쪽, 다음파일=>버튼3,음량증가=>위, 음량감소=>아래) 이렇게만 지정하고 이퀄라이저 조금 만지고 사용합니다. 어떤 애니든 잘 나오네요. 자막도요. 그 이후 버전은 자막이 나온다,안나온다는 등 말이 좀 있어서 그냥 이버전 사용합니다.


20,디오한딕1.0..sd  유료로 구입했는데 한문 찾을때 바로 필기로 찾아서 음과 뜻을 알수 있는 엄청난 장점(pda니까 가능하다는 )때문에 바로 구입했습니다. 정말 큰 단점은 아직도 vga지원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한자찾는데는 지장이 없네요.


21,리스트 프로 4.0.1. sd  저의 모든 노트가 기록되어있습니다. 거의 필수 프로그램으로서. 투데이피피시 자료 찾아보면 종합 리스트프로 데이터가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해서 개인적으로 보관해둘 것을 기록해두면 정말 편합니다.은행계좌,노래방 애창곡,버스노선, 등


22,마스터 언니 0.5 .. 노래방에서 활용합니다. 금영,태진을 지원하는데 노래책 뒤질 필요없이 바로 노래제목,가수 등 입력하면 q번호 보여줍니다.


23,리플리고 2.0 ..sd  컴과 pda 모두 설치되는데 엑셀파일이나 htm화일을 리플리고로 변환해서 pda에 저장해서 바로 볼수 있게 해줍니다.


24,metro 5.3.4 ..sd  전세계 지하철 목록, 필요한 도시만 넣어두고 다니면 좋네요.빨리 가는 노선,시간정보를 보여주기에 헤메는 경우는 없네요.


25. personal vehicle mgr 3.2  2005.. 컴과 pda(sd) 모두 설치되는 정말 편한 차계부입니다. 이보다 편한 건 없는 듯하네요.

                         웬만하면 국산차계부 구입해서 사용할려고 많이 찾아봤는데, vga지원도 언제 될지 모른다는 전화답변에 할수없이

                         이 프로그램 크랙해서 씁니다.^^ 싱크도 잘 되고..


26, ewallet 4.0.2 ..sd .. 리스트 프로와 더불어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리스트프로는 노트개념이지만 이건 중요정보, 여러가지 비밀번호,신용카드 번호 등을 관리 합니다.컴과 싱크도 잘 됩니다.


27,사다리고.. 뭐 사다리타기 게임이죠..vga가 지원안되서 아쉽지만.


28,무식이0.80..sd   텍스트뷰어로는 가장 좋은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임다.


29,팻패드phatpad 3.0   .. 이보다 좋은 메모 프로그램은 없을 것 같다. 국산은 잘 모르겠습니다. 안써봐서


30,선벨 코믹스 .. 만화보기 프로그램 요즘 만화가 거의 jpg로 되어있는 데 jpg화일을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pda에 그대로 복사만 하면 만화로 볼 수 있어 편함


31,애니딕 1.03  sd.. e4u도 설치해봤는데 아직 vga도 지원안하고 용량도 많은 것 같고 애니딕이 검색이 편리함.한글자씩 누를 때마다 뜻이 나타나는 장점


32,암기왕0.99 b.sd. 국산 암기프로그램.. 정말 잘 만든것 같다. 필기감은 외국노트프로그램인 phatpad보다 훨씬 낫습니다.


33,omega 1-calc  .sd.  vga지원이 안되는게 큰 흠이지만 그게 없어도 편한 계산기,모든 컨버터(용량,길이,부피등) 기능이 많다.


34.lyrics magic 플레이어 1.37.. sd    pda 음악 플레이어 그냥 txt파일로 음악파일에 같이 저장해두면 가사지원도 되는 장점.

                                                

35. aview 0.92.. sd .. 각종 사전 설치하면 볼수 있게 해줌.


36. easy tweak  .. sd.. 쉐어웨어지만 실행후 설정해놓으면 지워도 설정이 안없어짐.  기능은 잡동사니 찌꺼기 제거해주고

                               매킨토시 처럼 애니메이션이 됨. 어떤 파일실행시에 커졌다 작아졌다하는등 pda세부설정 쉽게조정가능하게해줌


37. pocket controller 프로페셔널 5.01.. 컴과 sd . 싱크꽂아놓은 상태에서 컴에서 pda를 맘껏 조정가능하게 해줌,,화면저장 ,화면동영상, 화면에 기록 모든걸 pc에서 할수 있게 해줌


이상으로 제 개인적인 설치노하우^^를 적어봤습니다.
순서는 꼭 이렇게 해야 된다는 게 아니고 우선적으로 아이팩에 꼭 설치되어야 하는게 우선 설치했고(주로 일정,owner,캐쉬오거나이저등) real vga는 설치전에 꼭 선벨입력기(디오펜없으면)나 디오펜같은 입력기를 먼저 설치해야 한다는 것 외에는 그뒤로는 sdcard에 그렇게 순서없이 설치해도 됩니다.


p,s)

 추가로 내문서폴더위치를 sd card\My documents 로 변경했으며 싱크도 그sd card 폴더로 했습니다.

내문서 파일이 늘더라도 pda 메모리 줄어드는 일은 없지요.

싱크폴더위치변경방법은

\HKLM\

    Software\

        Microsoft\

           Windows CE Services\


FileSyncPath 값이 \My Documents 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SDcard\My Documents 등으로 원하는 위치로 바꾸어 주면 그곳의 파일들이 싱크가 됩니다.

pda에서 수정(출처는 제가 지금 기억이 안나네요..죄송합니다.)


p.s_)그리고 가끔 메일로 파일을 요청하시는데. 제가 파일 드리는건 문제될 건없습니다만. 제가 지금 구루구루나 공유를 하고 있지않은 관계로 제가 파일을 보낼수 있는 방법을 적어서 요청하시면 도움되도록 보내드리겠습니다. 몇 안되지만요.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