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먼저 씀씀이를 줄이라.

둘이 버는데도 저축하기가 힘들다면 그 중 한 사람이 직장을 그만둔다는 생각은 말이 안되는 생각일 것이다. 돈을 버는데도 돈이 들어간다.
 부부가운데 한 사람이 직장을 그만두기 전에 돈의 흐름을 꼼꼼히 정리해보라. 그 결과 한 사람의 소득이 없어질 경우 가정이 파산할 지경이라면 빚을 줄여나가고 번 돈을 알들하게 쓰기 시작하라. 그런 노력을 일년간 계속하면 맞벌이를 그만둘 준비가 될 것이다.
  어떤 경우에도 직장을 그만두기 전에 최소한 3개월분의(6개월이면 더욱 좋다.) 저축이 되어있어야 한다. 이 비상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한 사람만의 소득으로 생활을 하고 다른 한 사람이 집에 가져오는 돈은 몽땅 저금해야 한다. 이런 연습은 저축액을 늘려줄뿐만 아니라 당신이 이런 식으로 살 수 있는가를 시험해보는 연습도 된다. 두 사람이 다 직장에 나가면서도 한 사람만의 소득으로 살 수 있다면 한 사람이 직장을 그만두고 난 후에 한 사람만의 소득으로 살아가는 것은 앉아서 떡 먹기다.
  부부가 모두 직장 생활에 만족하고 있거나 한 사람이 직장을 그만둘 때에 가족이 받는 혜택에 대한 의견이 서로 다를때는 한 사람만의 소득으로 살아갈 전망은 어둡다. 맞벌이를 그만둠으로써 집에 있게 되는 사람의 지워ㅣ가 낮아지거나 집안의 재정권이 제한된다면 역시 한 사람만의 소득으로 살아가기가 어렵다.
 아이들도 부모의 논의에 참가시켜야 한다. 아이들에게 부모가 하려는 일을 설명해주고 돈을 저축하는 방법을 결정할 때는 아이들도 참여하도록 하라. 집안의 불필요한 전등은 반드시 끄고 샤워를 잠깐 동안만 하고 자동온도조절기를 낮게 맞춘 다음 비용이 얼마나 절감되는 가를 보아라. 자녀들이 무엇을 사달라고 조르면 무조건 안된다고 하지 말고 아이들이 그 돈을 마련하기 위해 저축하는 방법을 생각해내고 일을 해서 그만한 돈을 벌거나 그 물건을 더 싼값에 파는 곳을 찾아내도록 도와주라.
  가족 모두의 뜻이 합쳐지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한 사람만 벌이를 하는 가정에 속한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은 부부 가운데 한 사람이 집안을 보살피면 생활의 스트레스가 훨씬 줄어든다고 한다. 스트레스가 줄어들면 결혼생활이 더 행복해지고 부모 자식간의 관계도 더 좋아진다.                         -1999년 리더스 다이제스트에에서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