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결국 모경로를 통해서 64비트 비스타 얼티메이트에 정착했다..^^영구 인증ㅋㅋ
종류에는..뭘 이리 복잡한지.
1.스타트 에디션(Starter Edition)
  - 32비트용 저사양 PC용 에디션
2.홈 베이직 에디션(Home Basic Edition)
3.홈 프리미엄 에디션(Home Premium Edition)
 - HDTV 지원 기능
4.비즈니스 에디션(Business Edition)
 -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원격 데스크탑, 암호화된 파일 시스템, 리모트 데스크 탑 기능
5.엔터프라이즈 에디션(Enterprise Edition)
 - 다국어 사용자 환경, 가상PC 지원, 데이터 암화화기능(비트록커 BitLocker)
6.얼티메이트 에디션(Ultimate Edition)
* KN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원도우 라이브 메신저 관련 파일 제거
* K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원도우 라이브 메신저 삽입 + 경쟁 업체 소프트웨어들도 다운받아 사용 가능

종류가 참 많다. 나도 94년,95년쯤인가.. 기억도 가물가물.. 도스3.0때부터 컴퓨터를 해왔지만(그렇다고 전문적으로 간건 아니구요.^^) 터보 프로그래밍 언어학원도 다녔던 기억이 있는데..ㅋ..
 종류라고 하면 홈버전과 프로버전 이렇게 생각했는데. 구입할 때도 잘 따져봐야겠네요.

구입시 하도 속상한 일을 얘기하겠습니다.
제가 왜 이런말 하냐면 제가 잘 따져보지도 않고 구입하는 바람에 겪은 일이 있는데.
얼마전 dell 노트북을 하나하나 사양을 입력해가면서 주문해서 구입했습니다.
 그냥 비스타 홈 운영체제를 선택했는데 거기에도 베이직과 프리미엄이 있었던 걸 혼자 사용할려고 하는 것이기에 별로 개의치 않고 홈 베이직을 주문하고 구입했습니다. 구입후 이런황당한..
 그래도 비스타라고 하면 개인 사용자로서 가장 써보고 싶은 기능이 에어로 기능이었는데. 이건 저도 관심이 있었는데, 베이직 버전에는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dell에 전화하니 자기들도 oem주문해서 이미 판매한것이기에 베이직에서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이런 건 불가하다네요. ms 고객센터 전화번호 가르쳐주네요. 전화해서 이러이러한 얘길 한후에 그냥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만 나오지 비스타 베이직에서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이런 건 나오지 않는다네요.
업그레이드 버전을 구입하라네요. 베이직을 산 저에게 또 어떻게 프리미엄을 사라는 건지.
그것도 거금 22만원이라고 하던가..
 제게는 단순히 기능 몇개 추가되는 것 뿐인데..
그날부터 열심히 와레* 등 아주 열심히 뒤적거렸습니다.^^
비스타 32비트 홈프리미엄,얼티메이트등을 업그레이드로도 해보고 완전포맷후에 설치도 해보고했는데 설치 중간쯤에 계속 에러가 나면서 먹통이 되버려서 64비트를 또 열심히 모경로로 뒤졌습니다.
모경로에는 얼티메이트가 대부분이어서 64비트 얼티메이트 그걸 설치했는데. 무난하게 설치되고 이후가 걱정이었는데. 30일밖에 못 쓰면 안되는데, 설정 다해놓고 30일 이후 먹통이 되면 포맷 밖에는 방법이 없다는 걸 누구보다 잘 알고있는 저로서는 인증에 목이 말랐습니다.
 그리고 무한 인증..성공..
그래서 지금은 아주 잘 사용하고 있네요. 프로그램 충돌은 거의 없네요. 단지 32비트 프로그램들이 64비트 운영체제에서 돌아간다는 것이지, 현재는 진정한 64비트 프로그램이 나온게 얼마나 있겠는가요? 문제는 인터넷 뱅킹xp 64비트도 지원했으면서 왜 비스타는 아직도 지원이 안된다는 것인지.
지금은 인터넷 뱅킹할때만 usb에 인증서 저장해놓고 pc방와서 일보고 갑니다. (아..번거로버라..)빨리 지원되기를 바라면서 마칩니다./

추후 사용기등 올리지요. 일단은 비스타,, 맘에 듭니다. 부팅속도, 프로그램응답속도, 프로그램 관리능력등 맘에 들지만 아직 호환(프로그램호환보다는 인터넷뱅킹등)이 조금 안되는 것 외에는 여러가지로 봐선 90점 주고 싶네요.개인사용자로서요.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