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노트북에 윈도우7을 설치하려는데,  mbr오류, bad mbr, partition table error등으로 발생해서 하드디스크 bad sector검사, 부팅시 메모리테스트 등 모두 정상인데, 설치하려고 하면 알수없는 디스크 발생으로 설치가 불가능할 때 조치하는 방법입니다.

 오류자체적으로 알수없는 디스크라는 내용은 하드디스크와 메모리의 문제가 아니라 sata 이동식디스크 드라이버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오류를 없애기 위해서는 cmos bios setup화면에 들어가서 sata관련 support항목을 비활성화시켜주고 설치를 진행하면 윈도우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에러내용입니다.

파티션매직으로 파티션체크시에 에러(partition table error #105,#106)는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ㅠ.(지금은 다 설치된 상태라서)

 

 설치시 파티션삭제나 포맷을 하기위해 윈도우 설치시디를 넣고 나서 알수없는 디스크라는 에러입니다. 분명 정상적인 2.5인치 하드디스크인데도 인식을 못하네요.

 

진행하려하면 발생하는 블루스크린입니다.

 

부팅시에 cmos bios setup에 진입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pc가 F2,F10,또는 DEL키 세가지중 하나를 선택하면 진입합니다. 해당PC 부팅시에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보면 BIOS SETUP항목입니다.

저는 F10 이더군요. 부팅화면이 뜨면 바로 F10을 여러번 타이핑합니다.(빨리 지나쳐서 진행되버리기에)

 

System configuration 항목에 보면 sata native support 항목이 있는데 여기가 기본적으로 enable상태로 지원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여 disable로 비활성화상태로 변경하고 키보드esc선택하여 저장하겠냐고 하면 yes 저장하고 재부팅되면 설치시디로 하드디스크에 파티션을 삭제,포맷후 윈도우를 설치하면 됩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